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경영전략 워크북> 도서이벤트


책소개

경영전략을 어떻게 수립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가 제시되어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경영전략 워크북』. 100여 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전략 워크숍을 진행해 온 저자가 실제로 경험했던 사례를 바탕으로 쓴 이 책은 매우 실제적을 뿐만아니라 매우 구체적으로 기술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전략, 기획 담당자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 혹은 소속 부서 구성원 누구라도 스스로 전략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어 누구든지 현장에서 실행 가능한 전략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저자소개

저 : 가와세 마고토河瀨 誠
도쿄대학 공학부 계수공학과를 졸업한 후 보스턴대학 경영대학원에서 이학 석사와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주)오지제지와 소프트뱅크를 거쳐 전략 컨설팅 회사인 ‘A.T. 커니’에 입사하여 통신, 금융 업계를 중심으로 각종 프로젝트를 담당했다. 현재는 ‘지적자본 경영’을 실천하는 (주)액셀에서 근무하고 있다.

저자는 현재 각 기업에서 선발된 인재를 대상으로 전략 수립 연수와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교육에 참여한 회사는 건설, 화학, 기계, 전기, 정보통신, IT, 에너지, 은행, 증권, 유통 등의 분야에서 100개 사 이상에 이른다. 일본을 대표하는 대기업도 많지만 중견기업과 벤처기업을 대상으로도 수많은 전략 수립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교육에 참여한 직장인과 기업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저서로는 『전략사고 컴플리트 북』, 『지적자본 경영의 권유』, (공저), 『전략사고의 권유』(한국 번역판 『회사와 개인을 강하게 하는 36가지 핵심』), 『신용 리스크 매니지먼트 혁명』(공저) 등이 있다.

역자 : 현창혁
일본 메이지대학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하였고, 단국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대경제연구원 경영컨설팅본부 연구위원, 교육사업본부 전략기획실장, 연구개발실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수석연구위원 겸 교수로 재직하면서 경영전략, 기획력, 문제해결, 리더십, 보고서 글쓰기 등 직장인의 역량 개발을 위한 강의와 저술 활동에 힘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전략적 협상력』, 『전략사고 컴플리트 북』, 『문제해결을 위한 퍼실리테이션의 기술』, 『전략 프로페셔널』, 『성공하는 팀장은 퍼실리테이터다』 등 10여 권이 있다.
현장에 강한 경영전략, 살아있는 경영 전략 만들기
전략 수립 방법론을 다룬 책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외부 환경과 내부의 강점, 약점 분석에 대해서는 온갖 툴을 동원해서 장황하리만치 설명을 늘어놓지만, 정작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를 찾아내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없다는 것이다. 

이 책은 경영전략을 어떻게 수립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과 노하우가 제시되어 있다. 100여 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전략 워크숍을 진행해 온 저자가 실제로 경험했던 사례를 바탕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매우 실제적이면서도 구체적이다.
우리 회사, 우리 팀 경영전략은 내가 만든다!
이 책은 전략, 기획 담당자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 혹은 소속 부서 구성원 누구라도 스스로 전략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하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워크북이다. 코칭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경영전략 워크숍 현장을 설정한 후, 두 명의 주인공이 등장하여 경영전략을 만들어 가는 전 과정을 실습 예제와 함께 매우 구체적으로 해설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 책에서는 실제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어떤 도구(툴)를 어떤 순서로 어떻게 사용하며, 무엇을 검토해야 하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따라서 이 책에서 설명하는 순서에 따라 실행하면 누구든지 현장에서 실행 가능한 전략을 만들 수 있다. 


이벤트 주제 :
우리회사에 강한 경영전략팀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7월 4일 ~ 7월 8일/ 7월 11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경영전략 워크북>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