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디테일 경영: 낭비를 이익으로 변화시키는> 도서이벤트



도서소개
 
“이익은 벌어서도 얻지만 아껴서도 얻는다”는 저수익 시대에 이익을 내는 명쾌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왕중추의 신작 『디테일 경영』. 기업의 낭비를 없애고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이익률 저하로 고민하고 있는 한국의 많은 기업에게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필살기를 전수하고 있다.
 
21세기, 저성장 저수익 초경쟁 시대가 기업에게 준 가장 큰 과제는 ‘수익률 하락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느냐’라고 말하는 이 책은 어떤 기업이든 원가를 효과적으로 통제하지 못하면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이에 대한 애플, 나이키, 월마트의 수익창출 비법인 “이익은 벌어서도 얻지만, 아껴서도 얻는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확장형 시대에서 디테일형 시대로의 변화속에서 싸고, 우수한 제품을 만들고 수익까지 내는 기업의 비밀은 바로 낭비의 심각성을 누구보다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절약을 경영에 실천하는 것이라고 설파하는 저자는 아무리 매출을 끌어 올려도 벌어들이는 이익은 제자리인 지금, 좀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답을 내려주고 있다.
 
저자소개
 
저 : 왕중추
1992년 봄, 덩샤오핑의 개혁 추진 의지에 감명을 받아 경제계에 투신하였다. 홍콩의 헝야恒亞그룹, 칭화퉁팡淸華同方, 타이하오커지泰豪科技 등 유수의 기업에서 일하는 동안 말단 영업사원부터 시작하여 대표이사의 자리에 올랐다. 10여 년간 27개 도시를 돌며 무려 2000건이 넘는 계약과 협정을 체결한 바 있으며 현재 치정奇正컨설팅의 마케팅관리 수석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영업사원으로 일하게 된 첫날부터 10여 년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일기를 쓰고 기업관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지금까지 여러 권의 책을 집필하였다. 기업의 CEO로 있으면서 마케팅에서 기업관리로 시야를 돌렸고, 그간의 경험에서 얻은 교훈과 노하우를 바탕으로『디테일의 힘』을 집필하였다. 중국 사회 각계각층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현재 전국 순회강연을 통해 ‘디테일 전도사’로 맹활약 중이다.

 역 : 허유영
한국외대 중국어과를 졸업한 후 국제회의 통역사의 꿈을 안고 동 대학 통번역대학원 한중과에 진학했다. 그러나 신속함과 긴장감이 요구되는 통역보다는 글을 곰삭혀 빚어내야 하는 번역에 더 큰 매력을 느껴 출판 번역가의 길에 들어섰다. 중국어 학습서 『쉽게 쓰는 나의 중국어 일기장』을 출간했으며, 옮긴 책으로 『17살, 인생의 승부가 시작된다』, 『역경』, 『에도일본』, 『디테일의 힘』, 『삼국지 처세학』, 『저우언라이 평전』, 『사마천』(상, 하) 외 다수가 있다.

저수익, 저성장, 초경쟁 시대에 ‘이익을 얻는 방법’에 관한 독보적인 책!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저성장, 저수익, 초경쟁 시대다. 경쟁이 치열해 기업 수익률은 떨어지고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살얼음판을 걸어가 듯 위태롭다. 자칫 하루 아침에 ‘사망’에 도달할 수 있다. 그래서 이건희 회장은 “삼성도 한 방에 훅 갈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그렇다면, 아무리 매출을 끌어 올려도 벌어들이는 이익은 제자리인 지금, 좀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중국 1000만 독자를 사로잡은 '디테일의 힘' 왕중추의 최신작!
“경쟁기업의 창의력과 기술력을 이기는 것이 디테일이다!”

중국 1000만, 한국 30만 독자에게 '디테일의 힘'을 전파한 ‘디테일 전도사’ 왕중추의 최신작 '디테일 경영'은 “이익은 벌어서도 얻지만 아껴서도 얻는다”는 저수익 시대에 이익을 내는 명쾌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누구나 적은 비용으로 만들어 비싸게 팔기를 원한다. 대표적 모범 사례가 바로 애플이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창의력과 기술력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제품을 만들어 전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지만 30%가 넘는 이익률을 만들어 낸 원천은 창의력과 기술력이 아니라 ‘내부 낭비를 효과적으로 통제한 것’에 있다고 말한다. 즉, 원가를 효과적으로 통제한 제품일수록 이익률이 높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기업의 낭비를 없애고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이익률 저하로 고민하고 있는 한국의 많은 기업에게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필살기를 전수하는 21세기 경영 필독서이다.
 
 
이벤트 주제 : 통큰 치킨, 반값 쿠폰 등 가격 파괴의 시대에 기업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6월 21일 ~ 6월 26일 / 6월 28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디테일 경영: 낭비를 이익으로 변화시키는>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