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하나 되는 힘, As One> 도서이벤트


책소개

그동안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이상, 혹은 이론으로 존재하던 ‘개인 역량의 극대화를 통한 조직 역량의 극대화’를 현실로 만들어내는 방법이 담겨있는 책 『하나 되는 힘, As One』. 책은 우선 우리가 지금까지 구분하던 조직 구조와는 다른 분류 방식을 제안하며 폐쇄적-개방적, 진부적-창의적, 수동적-역동적 등 기존의 이분법적 구분 대신 리더와 구성원의 성향과 조직 시스템 등을 고려한 8가지 모델을 제안한다.

8가지 모델은 크게 조직 내의 업무 지시 방향을 나타내는 가로축과 개인이 맡은 업무의 성향을 나타내는 세로축, 두 가지 축을 기준으로 구분된다. 업무 지시가 위에서 아래로 향하는가, 그리고 개인 업무가 창의적인가, 정형화되어 있는가에 따라 조직의 운영 방식을 8가지 유형으로 분류되어 있다.

이 책의 강점은 각각의 유형 사례를 경제뿐만 아니라 과학, 역사, 심리학, 대중문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찾아내 상호 연관성을 밝혀냈다는 점과 전 세계 전문가들이 모여 힘을 합친 글로벌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국경과 인종을 뛰어넘는 깊이 있는 통찰력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저자들은 자신들의 정리가 일본 도요타, 배송업체 페덱스 등 유수 기업의 사례를 통해 이들이 세계 최고 자리에 오르기까지 어떤 모델이 적용되었는지 구체적인 실제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비즈니스 현장에서 곧바로 벤치마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 특색 있는 팀원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리더십을, 그리고 개인은 본인이 성향에 맞는 환경에서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저자소개

저자 : 머다드 바가이 Mehrdad Baghai
알케미 그로스 파트너스Alchemy Growth Partners 경영 이사로 20년 이상 대기업 리더들에게 전략과 조직 운영을 조언해주고 있다. 개인 정보 보호와 인증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자 에뮤 테크놀로지Emue Technologies 회장을 맡고 있으며, 맥킨지의 시드니·토론토 사무소의 파트너로 근무하면서 글로벌 성장 전략Growth Practice 업무를 이끌었다. 수많은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세계 시민과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 하이 리졸브 이니셔티브High Resolves Initiative의 공동 창시자이다.

저자 : 제임스 퀴글리 James Quigley
세계 최대 전문 컨설팅 서비스 기업 딜로이트 투쉬의 글로벌 CEO이다. 30년 이상 딜로이트에 근무했으며 딜로이트 U.S.A의 CEO를 역임했다. 다양한 국제 포럼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트랜스애틀란틱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미국 공동회장이자 미국·독일 마샬 펀드와 뉴욕과 일본 이코노믹 클럽의 이사, US 경쟁력위원회와 상하이자치정부의회, 예일 CELI 자문위원, 비즈니스 원탁 회원이다.

역자 : 딜로이트 컨설팅
딜로이트는 전 세계 147개국에 걸쳐 17만 명의 전문 컨설턴트로 구성된, 150여 년 역사의 세계 최대 경영 및 회계 종합 컨설팅 회사이다. 경영 컨설팅 부문인 딜로이트 컨설팅은 금융, 제조, 통신, 유통, 에너지 등의 산업 분야에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는 산업과 서비스에 대한 전문가 그룹을 중심으로 산업별 전략 수립, 조직 혁신, 경영 관리 체제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딜로이트 글로벌 네트워크와 다양한 경험과 프랙티스를 공유하며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 역량의 극대화를 통해 조직 역량의 극대화를 만드는 이노베이션
이 책은 그동안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이상, 혹은 이론으로 존재하던 ‘개인 역량의 극대화를 통한 조직 역량의 극대화’를 현실로 만들어내는 방법이 담겨 있다.
≪하나 되는 힘, As One≫은 우선 우리가 지금까지 구분하던 조직 구조와는 다른 분류 방식을 제안한다. 폐쇄적-개방적, 진부적-창의적, 수동적-역동적 등 기존의 이분법적 구분 대신 리더와 구성원의 성향과 조직 시스템 등을 고려한 8가지 모델을 제안한다. 8가지 모델은 크게 조직 내의 업무 지시 방향을 나타내는 가로축과 개인이 맡은 업무의 성향을 나타내는 세로축, 두 가지 축을 기준으로 구분된다. 업무 지시가 위에서 아래로 향쿇는가, 그리고 개인 업무가 창의적인가, 정형화되어 있는가에 따라 조직의 운영 방식을 8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시장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강력한 기준과 규칙을 제시하면서 참여자들의 능력을 끌어내는 임대주와 세입자 모델, 스스로 독립적인 의사결정권을 가지는 개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설득력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최자와 자원봉사자 모델, 분명하게 정해진 역할 및 임무를 수행하는 개인과 강력한 카리스마로 무장하여 정확한 지시를 내리는 지휘자와 오케스트라 모델, 전체 목표를 제시하는 리더와 목표 달성을 위해 자유로운 아이디어 및 창의성을 발휘하는 개인으로 이루어진 프로듀서와 제작 팀 모델, 상하 구조가 뚜렷하며 전형적인 명령과 통제 문화를 갖지만 분명한 역할과 인센티브로 참여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장군과 군인 모델, 리더의 원대한 꿈과 목표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참여자와 그들을 하나로 묶어 방향을 잃지 않도록 큰 틀을 유지하는 리더로 구성되는 건축가와 건설업자 모델, 뿌리 깊은 동질감으로 연결된 리더와 참여자들이 분명하게 정해진 직무와 프로세스를 수행하지만 뚜렷한 직급으로 구분되지 않으며 끊임없는 의사소통을 통해 환경에 적응하는 주장과 스포츠 팀 모델, 다양한 관점에 대한 열린 토론과 의견 공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의 방향을 함께 결정하며,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중요시하는 의원과 시민 모델 등 시대 변화와 구성원 개개인의 변화를 반영하여 현장에서 적용해볼 수 있는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벤트 주제 : 특색 있는 팀원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노하우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7월 12일 ~ 7월18일/ 7월 20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하나 되는 힘, As One>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