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직장생활, 게임의 법칙> 도서이벤트

 
 
직장 내에서 벌어지는 파워 게임,
아무런 준비도 없이 휘말려 참패하고 말 것인가,
게임을 주도하고 승리할 것인가?
 
회사를 비롯한 조직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파워 게임의 모든 것을 소개하는 직장생활 생존 비법서. 직장에서의 파워 게임은 결코 피할 수도 부정할 수도 없는 냉혹한 현실이다. 파워 게임의 룰을 제대로 이해하고 현명하게 대처하면 당신의 입지는 매우 견고해질 수 있다. 반대로 파워 게임을 아예 무시하거나, 게임의 룰을 모른 채 참여했다가는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인정받기 어렵고, 승진에서 번번이 동료에게 밀려나거나 늘 아웃사이더로 머물면서 힘들게 직장생활을 하게 되며, 업무 능력과 관계없이 조직에서 가장 먼저 탈락하는 비운을 겪을 수도 있다.
 
책은 ‘기본적인 파워 게임’, ‘상사가 벌이는 게임의 법칙’, ‘직원을 위한 게임의 법칙’, ‘경쟁에서 이기는 게임의 법칙’, ‘협상에서 이기는 게임의 법칙’, ‘조직에서의 게임의 법칙’, ‘반칙 게임에 당하지 않기 위한 게임의 법칙’ 등 직장 내에서 흔히 벌어지는 파워 게임들을 들여다보고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39가지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흥미롭게 소개한다.
 
저자소개

저 : 마티아스 뇔케 Matthias Nollke
기자이자 자기계발서 전문 저자로 정치학과 독일문학을 전공한 후 독일문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바이에른 라디오방송국을 비롯해 다수 출판사 및 기업과 손잡고 일하고 있는 그의 주요 관심 분야는 순발력, 스몰토크 등 대화법이며 『창의력 기술』, 『결정, 빠르고 확실하고 정확하게』, 『순발력 트레이너』, 『스몰토크: 베스트 테마』, 『난감한 상황을 어떻게 대처할까』 등 다수의 책을 집필했다.
 
역 : 박규호
서강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에어랑엔-뉘른베르크 대학에서 독문학, 연극영화학, 철학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손이 지배하는 세상』, 『권력과 책임』, 『에리히 프롬과 현대성』, 『철학이라는 이름의 약국』, 『목마른 영혼의 외침, 존 레논』, 『사람이 알아야 할 모든 것, 인간』, 『심리학의 모든 것』, 『슈바니츠의 햄릿』,『경영은 죽었다』,『사랑, 그 혼란스러운』 등의 책을 번역하였다
 

“권력을 손에 쥐는 데 필요하다면 네 어머니까지도 주저하지 말고 팔아라.
그것을 얻고 나면 네 어머니를 되찾는 방법이 수없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될 테니.”

― 아프리카 아샨티족의 격언
 
게임의 법칙, 아는 자만이 이길 수 있다!
사람들이 모인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치열한 생존 경쟁이 벌어진다. 정치계는 물론이고, 재계, 스포츠계, 그리고 일상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세력 다툼에 이르기까지, 상대에 맞서 자신의 힘을 겨루는 싸움은 지금 이 순간도 끊임없이 벌어지고 있다.
 
그리고 이런 싸움이 가장 흔하게 일어나고, 가장 치열하게 벌어지는 곳이 직장이다. 겉으로는 대부분 권력에 욕심이 없는 척하고, 권력에 목을 매는 사람을 경멸하는 척하지만, 직장 내에서의 파워 게임은 우리가 원하든 원치 않든, 또는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늘 존재한다. 조직에서 인정받기 위해, 남보다 먼저 승진하기 위해, 또는 직장에서 끝까지 살아남기 위해, 우리는 자발적으로 또는 어쩔 수 없이 게임에 동참한다. 따라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파워 게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상사도, 부하 직원도 모두 마찬가지다.

직장에서의 파워 게임은 결코 피할 수도 부정할 수도 없는 냉혹한 현실이다. 파워 게임은 직장 내에서 자신의 지위와 영향력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게임의 룰을 제대로 이해하고 현명하게 대처하면 당신의 입지는 매우 견고해질 수 있다. 반대로 파워 게임을 아예 무시하거나, 게임의 룰을 모른 채 참여했다가는 당신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인정받기 어렵고, 승진에서 번번이 동료에게 밀려나거나 늘 아웃사이더로 머물면서 힘들게 직장생활을 하게 되며, 업무 능력과 관계없이 조직에서 가장 먼저 탈락하는 비운을 겪을 수도 있다.

게임에는 룰이 있고, 상대를 이기기 위한 전략이 있으며, 그 전략에 맞서는 대응 전략이 있다. 마티아스 뇔케의《직장생활, 게임의 법칙》은 바로 당신을 위한 직장생활의 생존 비법이다. 당신은 직장 내에서 벌어지는 파워 게임에 아무런 준비도 없이 휘말려 참패하고 말 것인가, 아니면 게임을 주도하고 승리할 것인가?
 
 
이벤트 주제  : 직장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한 나만의 전략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6월 24일 ~ 6월 19일/ 7월 1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직장생활, 게임의 법칙> 10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