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킹핀> 도서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고의 프로만 아는 성과 창출의 비밀
성과를 창출하는 결정적 한 수, 킹핀
 
"프로들은 언제나 급소를 노린다!"
 
200억 매출을 달성한 두부가게, 2,000억 원의 경제효과를 만들어낸 지방자치단체, 고졸 기능직 사원에서 상무가 된 기업인 등 열악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조직과 사람들에게서 발견한 성공의 핵심 열쇠를 공개한다. 『킹핀-최고의 프로만 아는 성과 창출의 비밀』은 성공이나 탁월한 성과를 내는 핵심이 기법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이제까지 우리가 간과해왔던 문제 정의와 그 해결에 달려 있음을 알려준다. 대한민국 최고의 전략가, 저자 전옥표는 성공을 결정짓고 성과를 창출하는 비결로 ‘킹핀’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일과 인생이 고착상태에 빠졌을 때 해결해주는 해법을 제시한다. 성공하는 조직과 사람들만 알고 있던 ‘킹핀’을 체득함으로써 탁월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비즈니스 판도를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조한 성과 때문에 고민하는 조직과 일에서 성공을 꿈꾸는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지침서.

자자소개
 
저자  전옥표
전옥표는 비즈니스계의 1등 신화를 만들어낸 인물이다. 그는 삼성전자에 입사한 후 국내전략 마케팅 팀장으로 있는 동안, 애니콜, 파브, 지펠, 하우젠 등의 마케팅 성공신화를 일구어낸 주역으로 활약했다. 그 후, 삼성전자 남부지사장 등을 맡으면서 유통 현장에서 대리점 경영 혁신과 불황을 이기는 유통 영업 발전의 기틀을 닦아 오늘의 삼성전자를 만들어내는 데 주요한 역할을 했다.

삼성전자의 마케팅 팀장, 유통 총사령관 등을 역임하면서 ‘1등 조직’, ‘1등 인재’를 키워온 마케팅과 조직의 귀재, 전옥표가 그의 30여 년에 걸친 현장 노하우를 담은 책인 2007년 작『이기는 습관』에는 CEO가 이제 막 필드의 수장을 맡은 리더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시행착오를 겪었던 리더가 분기탱천한 젊은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 난해한 용어로 가득한 경영서에는 나오지 않는 현장에서 ‘일’과 ‘성취’라는 씨름상대와의 샅바싸움에서 이기는 법에 대한 가장 직설적인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또한 그의 두 번째 책 『동사형 인간』은 개개인이 삶을 성취로 이끌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기본기를 ‘동사형 인간’으로 명명하고, 성취의 행동구조를 ‘21가지 액티비티’로 나누고 쪼개어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짚어주었다.
 
현재 그는 그의 저서들을 통해 그랬던 것처럼 인생의 비전과 꿈을 이루는 성취의 비밀법칙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기 위하여 (주)위닝경영연구소를 설립했다. 삼성전자, 포스코, CJ, 한솔, SKT, LG화학, 에버랜드, 신한은행, 대신증권, 동원그룹 등 대기업 및 공기업, 민간단체를 통틀어 연 600 회의 강연과 집필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연세대학교에서 MBA,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숭실대학교 교수, 서울특별시 정책자문위원, 동아일보 전문 칼럼리스트(전옥표의 현장경영)로 활동 중이다. 그 밖의 저서로는『청소년을 위한 이기는 습관』, 『돈이 굴러들어오는 실전 마케팅』등이 있다.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한 수, 킹핀
아마존 밀림에서 벌목한 나무는 강물에 띄워 하류로 보낸다. 때로 나무가 물을 따라 소용돌이치면서 흘러가다 굽이치는 곳에서 엉켜 움직이지 않고 병목현상에 갇히게 된다. 그런데 뒤엉켜 있는 나무들 사이에서 나무를 엉키게 만든 원인이 되는 나무만 건드려주면 순조롭게 흘러가게 된다. 아마존의 밀림에서 뒤엉킨 뗏목을 움직이게 하는 단 하나의 나무, 바로 이것이 ‘킹핀’이다. 이러한 킹핀을 모르면, 일을 해도 핵심을 공략하지 못하기 때문에 성과를 내지 못하고, ‘열심히만 하는 만년 꼴찌’가 되는 것이다.

원래 ‘킹핀’이란 볼링 게임에서 10개의 핀을 모두 쓰러뜨리는 급소가 되는 핀을 말한다. 볼링 게임에서 10개의 핀을 모두 쓰러뜨려 스트라이크를 내려면 눈앞에 먼저 보이는 1번 핀이 아니라 5번 핀을 노려야 한다. 이를 경영의 구루 김위찬 교수가 『블루오션 전략』에서 경영전략을 설명하는 데 활용하면서 ‘킹핀 전략’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저자 전옥표는 다년간의 현장 경험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연구한 이론을 근거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결정적 한 수 킹핀을 소개한다. 저자는 자기계발을 위한 단순히 테크닉이나 기법을 소개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문제를 정확하게 꿰뚫고 해결할 수 있는 통찰력을 터득할 수 있도록 핵심을 각 단계별로 정리했다. 때문에 저자의 컨설팅과 강연을 들은 현장 직원들과 경영자들 사이에 성과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입소문이 자자하다. 실행력, 성실성을 갖추고도 성과 창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열심히 하는데도 성과를 내지 못하는 조직, 비즈니스에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스트레스 받는 최고경영자나 직장인들에게 이 책은 그 고민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벤트 주제 : 일과 인생이 고착상태에 빠졌을 때 해법
                      “프로들은 언제나 급소를 노린다!”
                      최고의 프로만 아는 성과 창출의 비밀 <킹핀>
 
                     <킹핀>을 읽고 싶은 이유를 덧글로 적어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6월 7일 ~ 6월 11일/ 6월14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킹핀>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