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꿈으로 차려놓은 밥상> 도서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꿈과 소통으로 행복을 창출하는 열정 강사 김향숙의 행복 에세이


행복전도사 김향숙. 그는 늘 마음 속에 가득 넘치는 꿈과 열정을 주체할 수 없어 전투하듯 살아가는 꿈꾸는 주부다. 이 책은 그의 꿈과 열정으로 써 내려간 기록이다. 주체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행복한 삶을 위해 꿈으로 밥상을 차리는 그의 이야기는 한 인간의 진솔한 고백이자, 삶에 대한 진실함을 담고 있다.


수많은 사건과 사고의 연속인 우리네 삶. 저자는 자신만의 시각과 성찰로 다양한 일들을 바라보면서 삶의 소중한 가르침을 발견하고 적용한다. 그것이 행복과 거침없이 소통하는 그의 방법이다. 이 책은 그러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진솔하게 풀어내는 그의 이야기를 담았다. 화려하게 꾸미지 않고, 그저 있는 그대로 자신의 생각으로 자신과 자기 주변의 세상을 바라본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의 꿈으로 차려놓은 밥상을 어떤 맛일지 확인해본다.


저자소개


저자 : 김향숙
미앤위전략연구소 1인 창조기업가이다. 기업과 기관에서 조직 활성화, 커뮤니케이션, 협상력 관련 강의를 하고 글을 쓴다. 실행 가능한 정확한 액션 플랜을 제시하는 강의법을 통해서 학습자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것을 중요시 여기는 열정 강사이다. 과거 현대해상과 국민서관에서 일했고, 평생 읽고 쓰는 일만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스무 살 시절부터 꿈꾸어 왔던 강사 일을 마흔 넘어서 실행하며 자신의 꿈을 전략화 하고 기획해 나가는 열정 강사, 행복한 꿈쟁이다.


자원봉사와 사회적 기업에 관심이 많고 나를 통해서 우리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소박한 꿈을 가지고 있다. 지금보다 조금 더 능력이 만들어지고 인정지수가 높아지면 그건 온전히 주변에서 도와준 덕이라는 걸 알며 그 감사함을 나누며 살려고 노력한다.

월간 《인재경영》 2010년 기업체교육 명강사 30선에 위촉되었고, 정보통신진흥원 e-Training, e-러닝 평가위원으로 위촉되었고, 여성부 사이버멘토링 장관상을 수여한 바 있다. 지금은 대학에서 광고홍보와 경영학을 복수 전공하며 늦깍이 공부로 자신의 꿈에 또 다른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홈페이지 http://www.menwe.kr, 트위터 http://www.twitter.com/sooggi)


김향숙은 행복 전도사다. 늘 맘속 가득 넘치는 꿈과 열정을 주체할 수 없어 전투하듯 살아가는 꿈꾸는 주부다. 때론 준엄하게 사회를 꼬집고 때론 이웃 아줌마로, 자식을 키우는 엄마로, 철부지 40대 주부로 살아가면서 수다 떨듯 털어놓는 입담이 장난 아니다. 그녀의 이야기 속에는 때 타지 않은 순진성과 나누고 소통하고 싶은 열정이 끓어 넘친다.

저자는 대한민국 평범한 , 그러나 비범한 비상을 꿈꾸는 40대 주부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을 자신의 삶의 기준으로 삼고 지냈던 시간에 대한 통찰을 힘껏 내뿜는다.


《꿈으로 차려 놓은 밥상》봄을 알리는 나물 맛처럼 향기가 느껴진다. 어쩜 이 책은 가족의 이름으로 기억되는 우리 모든 아줌마 부대의 진솔한 이야기인 듯하다.
서진(『꿈으로 차려놓은 밥상』 기획자



이벤트 주제 : "지금 꿈꾸고 있는 ★내 꿈★의 밥상은 무엇인가요?"


                   - 어릴 적 꿈은 무엇이었나요?

                   - 하고 싶은 일, 좋아하는 일로 밥벌이 하고 있나요?

                   - 1년에 책은 몇 권 읽고 있나요?

                   - 내 꿈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있나요?

                   - 간절히 소망하고 있나요? 간절히 믿고 있나요?


                   꿈으로 차려놓은 밥상에서 내 꿈의 밥상은 무엇인지,

                   함께 울고 웃어 보는 시간 만들어 보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5월 24일 ~ 6월  3일/ 6월 5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꿈으로 차려놓은 밥상> 2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