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유머가 이긴다> 도서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유머가 힘이다. 유머가 경쟁력이다. 유머가 이긴다!!

요즘시대에 유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고, 어쩌면 새로운 형태의 권위인지도 모른다. 고객을 기분 좋게 설득하고, 직원들에게 열정과 에너지를 심어주고, 조직의 창의력을 폭발시키고, 화합과 성장을 만드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유머' 뿐이다. 삼성경제연구소 SERI CEO 명강가로 통하고, 개그맨 뺨치는 개그 교수로 유명한 서울종합예술학교 신상훈 교수의 촌철살인의 가슴을 파고드는 감탄과 공감으로 누구라도 웃게 만드는 통찰적 유머를 상황별로 배울 수 있는 실전 매뉴얼이다.


웃음이 터지는 펀치라인의 비밀, 파티에서 ‘킹왕짱’ 되는 법, 썰렁한 순간을 모면하는 초강력 애드립, 기립박수가 터지는 무대 매너, 진한 여운을 남기는 마지막 인사법, 재미난 슬로건으로 유쾌한 회사 만들기, 잔소리 백번보다 효과 좋은 촌철살인의 호통개그, 아이디어가 폭발하는 고액연봉자들의 회의법, 오락 프로그램 MC들의 유머 화법 등이 생생한 사례와 함께 펼쳐진다.

‘유머는 스킬이 아니라 마인드의 문제’ 라고 말하는 저자는 타고난 말재주가 아무리 훌륭하다 해도 현실에 대한 탁견이나 혜안이 없다면 무릎을 치게 만드는 유머가 나올 수 없으며, 마찬가지로 남을 따뜻하게 품어주는 품성이 없다면 남들의 답답함과 고충을 이해하고 해결해주는 창의적인 해결책이 나올 수 없다고 강조한다.

저자소개

저 : 신상훈

동글동글 암팡진 외모와는 달리 철심처럼 날카로운 촌철살인의 유머로 대한민국을 통쾌하게 웃겨온 20년차 코미디 작가이자, KAIST, 전경련, 삼성, LIG, SK텔레콤 등에서 최고의 명강사로 인정받은 유머 강사다. 삼성경제연구소 SERI CEO에서는 동영상 강의 ‘유머로 유혹하라’를 통해 CEO들로부터 최고의 강의평점을 받기도 했다. 현재 서울종합예술학교 개그ㆍMC예술학부의 전임교수로 재직 중인 그의 닉네임은 ‘개그맨 뺨치는 개그 교수’다. 그의 강의는 시작부터 끝까지 뱃가죽이 찢어질 듯한 폭소로 눈물이 쏙 빠진다. 하지만 강의가 끝나고 웃음폭탄이 잠잠해질 즈음에는 폐부를 찌르는 영감과 통찰이 오랜 여운으로 남는다.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후 미국 콜롬비아 컬리지(Columbia College Hollywood) 방송학과에 다니면서 LA 라디오 코리아의 프로듀서, 작가, DJ로 활동했다. 지금까지 20년째 미주동포를 위한 라디오 원고를 매일 집필하고 있다. 1986년부터 KBS, MBC, SBS 등에서 방송작가로 활동했다. 대표작으로는 ‘일요일 일요일 밤에’, ‘폭소클럽’, ‘시사터치 코미디파일’, ‘세상만사’, ‘김미화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뽀뽀뽀’ 외 다수가 있다. 2004년 KBS 방송연예대상 작가상을 수상했으며, 연 200차례 이상 기업체 강연을 하는 바쁜 와중에도 유머자료 수집과 집필활동을 멈추지 않고 있다. 2007년부터 「스포츠 조선」의 ‘말달리자’ 칼럼을 연재했으며, 지은 책으로는 『애드립 사전』, 『애드립의 기술』 외 여러 권이 있다.

왜 유머와 연봉이 비례하는지 아는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평범한’ 임원과 ‘뛰어난’ 임원은 평소 사용하는 ‘유머성 발언’의 빈도에서 큰 차이가 났다. 실험을 통해 측정해본 결과, 그들이 사용하는 유머의 횟수와 연봉이 비례했다는 것. 놀랍지 않은가? 유쾌한 리더가 일도 잘한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스스로 잘 웃고 남을 잘 웃기는 사람은 인간관계도 원만하고, 매사에 더 창조적이며 업무효율도 더 높다. 그래서 유능한 리더들은 유머의 중요성을 잘 안다.


하이컨셉의 시대에 유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 유머는 이제 새로운 형태의 ‘권위’다. 고객을 기분 좋게 설득하고, 직원들에게 열정과 에너지를 심어주고, 조직의 창의력을 폭발시키고, 화합과 성장을 만드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오직 유머뿐이다.
지금 당신의 조직은 어떤가? 날카로운 해학으로 단박에 상대를 제압하고, 무기력한 구성원들의 마음을 의욕과 긍정으로 가득 채우는 힘, 삶과 비즈니스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기적은 바로 리더인 당신의 유머에서 나온다.

유머는 타고나는 게 아니다! 후천적 스킬일 뿐이다!
웃음이 터지는 몇 가지 원칙만 알면 확실히 업그레이드된다!
백 마디 설득에도 끄떡없는 상대방을 한 마디 유머로 쓰러지게 만드는 비결은 뭘까? 왜 똑같은 조크도 말하는 사람에 따라 반응이 다를까? 별것 아닌 얘기로도 폭소를 끌어내는 사람과 아주 웃긴 얘기로도 시베리아 벌판을 만드는 사람의 차이는 뭘까? 유머는 타고나는 거라고? 아니다, 절대 그렇지 않다! 이 책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1%의 힘, 품위 있고 고차원적인, 그러나 가슴을 파고드는 감탄과 공감으로 누구라도 웃게 만드는 통찰적 유머를 상황별로 배울 수 있는 실전 매뉴얼이다.

웃음이 터지는 펀치라인의 비밀, 파티에서 ‘킹왕짱’ 되는 법, 썰렁한 순간을 모면하는 초강력 애드립, 기립박수가 터지는 무대 매너, 진한 여운을 남기는 마지막 인사법, 재미난 슬로건으로 유쾌한 회사 만들기, 잔소리 백번보다 효과 좋은 촌철살인의 호통개그, 아이디어가 폭발하는 고액연봉자들의 회의법, 오락 프로그램 MC들의 유머 화법 등이 생생한 사례와 함께 펼쳐진다.


이벤트 주제 : 나의 ★유머타입★ 을 알아보자!

아래 항목 중 나에게 해당되는 개수와 함께 나만의 유머 필살기를 간략히 올려주세요!

체크리스트!!!

- 모르는 사람에게 쉽게 말을 건다

- 끝말잇기를 잘한다

- 유명 스타나 정치인의 성대모사를 해본 적이 있다

- 가장 창피했던 순간도 남에게 이야기 할 수 있다.

- 한 달에 5권 이상의 책을 사거나 읽는다.

- 문자 메시지를 하루에 20개 이상 주고 받는다.


이벤트 기간/발표 : 5월 17일 ~ 5월 25일/5월 27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유머가 이긴다> 15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