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중소기업 사장은 누구와 이야기하나?> 도서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예비 기업가에게 필요한 경영안내서일 뿐만 아니라 현재 기업이나 자영업을 운영중인 중소기업 사장들에게도 중간 점검이나 새로운 재무계획의 지침서 역할을 해 주는 책이다. 현재 보험설계사이자 재무설계사이면서 라이프플래너로써도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직접 직원 40여명의 중소기업을 운영하면서 얻었던 실무적인 기술과 노하우에 대해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성공하는 경영이란 무엇이며, 그것을 위해 경영인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냉철하게 지적하고 있다. 또한 경영인들에게 계획적인 경영, 체계적인 경영, 경영환경에 조응하는 경영의 중요성을 일깨워줌으로써 단지 시행착오를 줄이는 차원이 아니라 기업이 영속적으로 발전할 수 잇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자소개

저 : 차성호
전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였다. 중소기업에 근무하며 노동법에 관련힌 실무를 담당하고 5여년 동안 직업 40여명의 중소기업을 경영하며 생산, 자금, 영업에 관련된 실전 경험을 쌓았다. 1995년 푸르덴셜에 입사하여 개인 자산관리 및 직원 채용과 교육훈련을 담당하고 기업과 개인의 투자, 세무, 부동산, 상속, 증여, 은퇴 및 보험계획 수립 등에 관련된 일을 하였다. 2004년부터는 주로 중소기업 경영자들에게 인사 및 재무 관련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CFP로서 사내외에서 기업 재무 컨설턴트들에게 필요한 기업 재무 컨설팅 노하우를 교육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사장들을 대상으로 인사 및 재무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변액보험 판매 관리사, 종합재무설계사, 집합 투자상품판매 등, 각종 금융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4년에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자격을 취득하고 2008년에는 M&A지도사 자격을 취득하였다. 『현명한 경제습관이 부자를 만든다』를 감수 출간하였다.

실무 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저자가 쓴 중소기업 경영 필독서!
중소기업 창업자와 경영자의 인사 재무 고민 타파!

중소기업 경영인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꼭 알아야 하는 것을 정리!
우리나라에는 300만 개가 넘는 기업체가 있는데, 그 중 중소기업이 99%를 차지한다고 한다. 이렇게 중소기업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출간된 대부분의 경영 관련 책들은 대기업의 입장에서 경영의 성공 노하우를 다루고 있기에 중소기업의 경영 현실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또한 중소기업의 입장을 다룬 책이라 하더라도 이론적인 범주에 치우쳐서 실제로 적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다. 많은 수의 중소기업 사장이나 창업자가 인사와 재무 문제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데, 그들은 이 어려움을 어디에 하소연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

『중소기업 사장은 누구와 이야기하나?』의 저자는 중소기업 근무 경험이 있고, 직원 40여 명의 중소기업을 직접 경영한 경험이 있어서 누구보다도 중소기업의 현실과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또한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 자격과 M&A 지도사 자격, 그리고 변액보험 판매관리사, 종합재무설계사, 집합투자상품판매 등 각종 금융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이론적인 면에서도 강하다. 다년간의 실무 경험과 여러 단체에서 교육 받은 지식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컨설팅을 진행한 저자는 중소기업 경영인이 어려워하는 인사와 재무 문제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것, 또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을 정리해 『중소기업 사장은 누구와 이야기하나?』를 출간하였다.

창업 과정에서 반드시 점검해야 할 필수 사항을 정리!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자금조달 방안, 업종에 따른 법인과 개인 사업자의 선택 방법, 정부의 정책자금을 활용하는 방안 등 창업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빠짐없이 정리하였다.

기업의 재무계획을 세우고 사업의 미래를 그려본다!
경영자는 최소 5년, 10년 계획은 세우고 사업에 임해야 한다. 기업의 장기적인 전망을 세우는 과정에서 부딪치는 각종 재무적 상황의 속 시원한 해결 방안을 소개하였다.

사업 성공의 중요한 요소인 인력채용 방안을 소개!
회사에 꼭 필요한 사람을 선발하고 채용하기 위한 방법, 그리고 기존 인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재배치할 것인가에 대한 명쾌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이벤트 주제 : 중소기업이 오랫동안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4월 27일 ~ 5월 7일/5월10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중소기업 사장은 누구와 이야기하나?> 15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