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도서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지방의 작은 양복점에서 출발해 오늘날 세계시장 제패를 꿈꾸며 누구도 넘보지 못할 막강한 힘을 구축한 유니클로의 승리 비결을 보여준다. 본사 임원보다 점장이 대우받는 기업, 소비자보다 앞서 소비자의 욕구와 희망을 읽어내는 기업, ‘내가 하겠다’며 먼저 손드는 사람이 책임지는 기업, 마음껏 실력을 발휘해보겠다는 인재들이 모여드는 기업, 고학력자가 아니라 자기부정을 하는 직원이 인정받는 기업. 이것이 현재 유니클로의 모습이다.

'일본전산 이야기'의 저자 김성호가 인재 압축 성장 시스템을 비롯해 불황속 고객 창출법을 비롯해 일하는 방식, 운영방식 등 유니클로의 성공 시스템을 자세히 분석하여 소개한다. 저자는 유니클로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이번에는 일본 현지로 날아가 생생한 현장 인터뷰를 통해 유니클로의 성공 비결을 속속들이 파헤쳤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한국 기업들이 위기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한국 기업들이 배워야 할 유니클로의 독특한 경영 방식으로, 단기간 내 유능한 인재를 만드는 유니클로식 압축 성장법과 나이 학력을 파괴한 완전실력주의를 소개하 여기에 덧붙여 1분 1초를 소중히 여기는 스피드 정신을 성패의 핵심으로 꼽고 있다. 이러한 책 속에 보여지는 유니클로의 모습은 많은 기업과 경영자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 : 김성호 
솔로몬연구소 대표이자 최고의 변화 코칭 전문가. 일본대학교에서 산업 경영을 전공했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인간 개선 기법과 성공 철학에 관해 전 세계적인 자료와 정보들을 고대와 현대에 걸쳐 폭넓게 연구하고 있다.유학 시절부터 성공 철학과 기업의 성공 사례 연구, 심리학적 접근을 통한 동기 부여를 연구했으며, 비즈니스 분야에서 직접적으로 다양한 사례를 체험하기 위해 오랫동안 통·번역과 비즈니스 컨설턴트 일을 병행해왔다. 이런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각 조직에 밀착하여 ‘역량 강화 코칭’, ‘자기 변화 코칭’과 ‘발상의 전환’ 등의 테마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삼성을 포함한 국내 유수의 기업과 금융업계 보험사나 증권사 등에서도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 많은 기업의 면접관으로 활동하면서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한 대학생들을 위한 ‘비즈니스 정글에서 살아남기’ 강의 시리즈, 우수 기업들을 위한 코칭 프로그램인 ‘도시락 강의’ 등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인문, 사회과학 분야 번역 작가 활동과 집필 활동을 겸하고 있다. 저서로는『변화 바이러스』, 역서로는『조선을 석권한 미나카이 백화점』, 『돈은 은행에 맡기지 마라』 등이 있다.
 

유니클로 돌풍을 일으키며 세계의류시장 제패를 꿈꾸는
일본 제일의 부자, 야나이 다다시의 시크릿 시스템!

야나이 다다시는 어떻게 시골 양복점을 일본 최고기업으로 만들었을까?


10년간의 일본 장기불황, 그리고 2008년, 2009년 세계불황 속에서도 나 홀로 눈부신 호황을 구가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해마다 경이로운 매출을 기록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이 기업은, 이제 더 이상 일본 국내 시장에 만족할 수 없다며 전 직원이 한결같이 세계시장 제패를 외친다.

‘싼 게 비지떡’이라는 상식을 뒤집고 ‘최고의 품질을 최저의 가격으로 제공하겠다’는 기업철학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은 유니클로가 그 주인공이다. 유니클로는 현재 일본 의류업체 1위 기업이며, 2009년에는 그 기업을 이끄는 야나이 다다시가 닌텐도의 오너인 야마우치 히로시를 제치고 일본 최고의 부자로 등극했다.

사양산업이라 부르는 의류산업에서 어떻게 일본 최고의 부자가 나왔을까? 일본전산의 나가모리식 돌파경영 비법을 소개한『일본전산 이야기』를 펴내 베스트셀러로 만든 솔로몬연구소 김성호 대표가 이번에는 일본 현지로 날아가 생생한 현장 인터뷰를 통해 유니클로의 성공 비결을 속속들이 파헤쳤다.

저자는 유니클로를 “멈추지 않는 변화와 혁신으로 미래를 여는 기업”이라고 표현한다. 변화와 혁신은 한때 사람들이 환호하는 유행어라 아니라 기업이라면, 특히 성공하고 싶은 기업이라면 늘 변화와 혁신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는 의미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한국 기업들이 위기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1승 9패 유니클로처럼’이라는 이 책의 제목이 나타내듯이 아홉 번 실패하더라도 한 번 승리하면 그 실패를 모두 상쇄하고 더 발전된 모습으로 나아갈 수 있다. 따라서 저자는 기필코 이겨내겠다는 의지와 처음 기업을 시작할 때 지녔던 벤처정신을 늘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한국 기업들이 배워야 할 유니클로의 독특한 경영 방식으로, 단기간 내 유능한 인재를 만드는 유니클로식 압축 성장법과 나이?학력을 파괴한 완전실력주의를 소개한다. 여기에 덧붙여 1분 1초를 소중히 여기는 스피드 정신을 성패의 핵심으로 꼽는다.


이벤트 주제 :  아래 7가지 내용(1승 9패 유니클로처럼 일하라) 중
                       마음에 확 다가오는 내용과 그 이유를 덧글로 적어주세요

                    ① “내가 하겠다”라 말하는 직원을 책임자로 앉혀라
                    ② 네일 내일 따지지 말고 목표를 향해 다 같이 달려라
                    ③ “위험해” 대신 “한번 해봐라” 말하라
                    ④ ‘시장이 없다’고 말하지 말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꿔라
                    ⑤ ‘열심히’ 일하지 말고, ‘똑똑하게’ 일하라
                    ⑥ 거창한 계획을 집어치우고, ‘약속시간 5분전’부터 지켜라
                    ⑦ 할 이야기가 없으면 회의에 참석도 말라

이벤트 기간/발표 : 4월 22일 ~ 4월 30일/5월 3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2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