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창조습관> 도서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창조(Creativity)’는 이 시대에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는 키워드이다. 세계 금융시장의 불안과 초고속의 진화를 매일 거듭하는 IT의 눈부신 발전, 도요타 같은 국제 초우량기업의 몰락 등을 매일 접하게 되는 현 상황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는 앞을 종잡을 수 없는 위기의 시대이다. 이 시대를 이겨내는 가장 좋은 전략이 바로 '창조'이며 이 책 『창조습관』이 왜 지금 이 시점에서 이것이 우리에게 필요한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창조습관』은 국내 최고의 창조와 창의력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이홍 교수가 스스로 정립한 획기적인 창조 이론과 수많은 실제 사례자료를 바탕으로, 변화와 위기의 시대에 개인과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생존전략으로 창조의 습관화를 설명한다.

책에는 창조의 대명사 스티브 잡스로부터 시작해서 고 정주영 회장, BBQ 윤홍근 회장, 평범한 가정주부에서 스팀청소기 사업가로 성공한 한경희 씨, 아픈 아들이 쉽게 빨 수 있도록 주름져 구부러지는 빨대를 만들어낸 어느 어머니 등이 등장한다. 저자는 평소에 창조하는 습관을 스스로 들임으로써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자신의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창조의 기회로 삼았던 사람들이 바로 이들이라고 독자들에게 말하고 있다. 이 책은 창조에 대한 시대적 요구와 창조습관의 필요성, 흥미로운 읽을거리, 더 나아가 시대와 미래를 읽는 즐거움을 선사해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이홍
국내 최고의 창조멘토이자 변화전도사로 불리는 이홍 교수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KAIST 경영과학과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미 미시건 대학의 교환교수를 역임하였다. 한국인사조직학회 편집위원장, 한국인사관리학회 부회장, 한국지식경영학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학회활동을 한 중견학자이며 삼성인력개발원 자문교수, 정부혁신관리 위원회 위원장, 금융감독선진화위원, 한국증권거래소 지식경영자문위원, 외교통상부 외교정보화 추진위원회 위원, 한국생산성대상 및 신경영혁신대상 심사위원 등 사회적 활동도 활발히 하였다. 광운대학교에서는 경영대학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광운대학교 경영대 교수로 있으면서 한국전력 자문교수(열린경영위원회), 서울지방노동위원회 차별시정위원, 지식경제부 및 국토해양부의 자체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자기창조조직』 『지식과 창의성, 그리고 뇌』 『지식점프』 『한국기업을 위한 지식경영』 등이 있다.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창조습관으로 10년 후를 대비하라

창조습관, 위기와 변화의 시대에 기업과 개인에게 주어진 기회의 열쇠
세계 금융시장의 불안과 초고속의 진화를 매일 거듭하는 IT의 눈부신 발전, 도요타 같은 국제 초우량기업의 몰락 등을 매일 접하는 기업과 직장인들에게 지금 현재는 최대의 위기의 시대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창조(Creativity)’는 가장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저자는 이 위기를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돌파구는 ‘창조습관(The creative habit)’이라고 주장한다.

2010년 전세계의 영화 흥행기록을 새로 쓰며 현대자동차의 연간 매출보다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했다는 3D영화 '아바타', 한국에 상륙하자마자 단번에 수십만 대가 보급된 아이폰을 보고 놀라워하고 그것을 만들어낸 스티브 잡스의 신화, 그리고 사상 최고의 영업이익을 내고도 삼성이 10년 후에 구멍가게로 전락할 수 있다는 이건희 회장의 위기론 등은 이 책 『창조습관』이 왜 지금 이 시점에서 우리에게 필요한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저자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위기의식을 느끼는, 그리고 한편으로는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는 모든 기업과 개인에게 ‘창조습관’은 그 기회의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추천평

조직과 기업, 개인이 모두 변화의 폭풍 속에 와 있는 시대다. 기업들이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키기 위해서는 기업의 책임자에서부터 말단에 이르기까지 변화의 단초를 마련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창조를 습관화하는 것이라는 저자의 생각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매크로한 ‘창조’의 개념과 방법을 구체적이고 실천할 수 있는 ‘습관’으로 재정의함으로써 한계에 놓인 개인과 기업에게 현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지혜와 희망을 보여준다. - 이상철(통합LG텔레콤 대표이사 부회장) 

이토록 탄탄한 학문적 이론과 방대한 양의 실제적 사례를 바탕으로 쓰인 ‘재미있는’ 경영교과서는 참으로 오랜만이다. 수많은 자료를 토대로 한 경영학적 분석과 시대를 아우르는 통찰력으로 우리 모두가 어떻게 이 변화에 적응하고 대처해야 하며 그 결과 생존과 성공이라는 궁극적 목표에 다다랄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길을 제시한다. - 오영교(동국대학교 총장) 

오랜 세월 강단과 현장에서 ‘창조’에 관해서 줄기차게 연구하고 강의하고 주장해온 창조와 창의성 분야의 국내 최고의 전문가답게 그의 연구결과들은 결코 위대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머물지 않는다. 보통의 평범한 우리 이웃들이 ‘창조습관’으로 어떻게 자신의 인생과 미래를 개척했는지에 대한 풍부한 이야기들을 통해 그동안 우리의 사고와 행동이 왜 여기에 머물렀는지를 알게 될 것이다. - 성인희(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

이벤트 주제 : 당신에게 펼쳐질 새로운 미래를 위해, 평소에 어떠한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이벤트 기간/발표 : 4월 9일 ~ 4월 17일 / 4월 19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창조습관> 15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