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CEO 켄지> 도서이벤트

CEO 켄지
 
CEO 라이브러리시리즈 CEO 켄지
서른여섯, 침몰직전의 회사에 올라타다
 
책소개
 
대기업에서 근무하던 일개 화이트칼라인 켄지가 도산 지경에 처한 소규모 회사에 뛰어들어 칠전팔기 끝에 어엿한 경영자로 변해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주)미스미 그룹 현직 CEO인 저자는 실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경영소설을 그려나가고 있다. 비즈니스 사례로서의 가치를 잃지 않기 위해 주인공 켄지가 보인 행동의 시간흐름과 그가 전략적 과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은 실제로 일어나는 일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어, 저자의 경영철학을 맛봄과 동시에 현실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우수한 리더는 '차가운 전략성'과 '뜨거운 리더십'을 동시에 겸비해야 한다. 인간적인 면에만 치중해서도 안되고, 그렇다고 하여 전략론에만 너무 기대서는 안된다. 차가운 전략이 뜨거운 집단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하는 것이다.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독자들은 주인공 켄지를 통해 리더의 '차가운 전략적 기법'이 어떻게 '뜨거운 집단'을 만들어 내는지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사에구사 다다시
매출 1조 5천억 ㈜미스미 그룹 현직 CEO. 1967년 히토쓰바시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한 뒤 미쓰이 석유화학을 거쳐 일본인 최초로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근무했다. 1975년 스탠퍼드대학교에서 MBA를 취득, 서른세 살 나이에 스미토모화학 자회사의 대표이사로 부임하여 재임 4년 만에 종업원 120명 회사를 300명 규모의 회사로 성장시키는 성과를 보인다. 37세인 1980년에는 오츠카전자의 기업회생 작업에 손을 대 파산 직전의 회사를 3년 만에 완전히 복구시킨다.

이후 60억 엔 규모의 벤처캐피털 회사의 사장으로 활동한다. 그리고 41세에 독립, 이때부터 전문적으로 부진한 사업의 재건만을 담당하는 ‘기업회생전문가(턴어라운드 전문가-turnaround specialist)’로 활동해 일본 최고의 경영 컨설턴트이자 최고의 기업회생전문가로 인정받는다. 2002 년부터 ㈜미스미 그룹의 CEO로 재직하고 있으며, 당시 매출 6000억 규모를 1조 5천 억 규모로 성장시켰다.

30년 간 경영 현장에서 뛰며 체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설 형식의 경영전략서를 집필하였는데, 『CEO 켄지』를 포함한 이 시리즈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열광적인 환호를 받으며 50만부를 돌파하였고, 저자는 일본 최고의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일본 독자들에게는『The goal』 이상의 책으로 꼽히고 있다. 히토쓰바시대학교의 객원교수, 여러 기업의 사외이사 및 감사직을 겸임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V자 회복의 경영』, 『전략 프로페셔널』 등이 있다.
 
만일 당신이 도산 직전의 회사 CEO가 된다면?
도산 직전의 회사를 떠올려 보자. 적자 재무제표, 의욕 없는 직원, 경쟁력 없는 상품…… 자금, 기술, 조직, 무엇 하나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상황이 그려질 것이다.
만약 당신이 이런 회사의 리더가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당신에게는 무기력하고 침체된 조직에 활기를 불어넣고, 새로운 시장을 찾아 신상품을 개발하고, 영업력을 다듬어 고지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 과제가 주어질 것이다. 이런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더는 어떤 전략을 어떻게 사용할까? 또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할까?
 
『CEO 켄지』는 이러한 물음에 답을 제시한다. 일본 최고의 턴어라운드(기업회생) 전문가이자 매출 1조 5천억 기업의 현직 CEO인 저자는, 30년간 수많은 적자기업을 일으켜 세웠던 경험과 최고경영자로서 현장을 누비면서 체득한 것을 토대로, 어렵고 딱딱하게만 여겨지는 경영전략이 기업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소설 형식을 빌려 쉽게 풀어냈다.
 
 
이벤트 주제 : 치열한 시장환경과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헤쳐나올 수 있는
                      전략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6월 5일 ~ 6월 10일/6월 11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CEO 켄지>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