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컨텐츠 네트워크에 대한 궁금증 해결

1. 과거에 콘텐츠 네트워크를 사용해 봤으나 실망스러웠습니다. 

-. Google 콘텐츠 네트워크에는 최근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이전에 비하여 훨씬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콘텐츠용 캠페인을 따로 설정하여 콘텐츠에 관한 예산과 노출,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으며 사이트 제외, 부정어 설정, 사이트 타겟팅과 같은 옵션을 통해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를 통제할 수 있습니다.

-. 최근 콘텐츠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사이트가 빠르게 증가하여 보다 많은 인터넷 사용자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광고 네트워크의 확장과 타겟팅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보다 관련성 높은 페이지에 광고가 게재되고 있어 나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광고가 어디에 나가는지 알 수 없어서 걱정스럽습니다.  

-. 현재 Google 콘텐츠 네트워크에는 조선일보, 문화일보, 부동산 서브, 앰군, 스카우트 등 영향력 있고 질 좋은 사이트가 다수 참여하고 있습니다.   

-. Google은 뛰어난 검색 기술을 통하여 각 페이지의 내용을 파악하는 한편, 개별 광고 그룹의 내용을 분석하여 가장 관련성 높은 페이지에 광고를 자동적으로 게재합니다. (문맥 타겟팅)

-. 부정어를 입력하여 특정 주제의 사이트를 배제하거나 사이트 제외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사이트에 광고가 나가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문맥 타겟팅된 콘텐츠 네트워크 캠페인은 CPC방식으로 광고가 페이지에 노출되었을 때가 아니라 사용자가 광고에 관심을 갖고 클릭을 했을 때만 지불을 하게 됩니다.

-. 광고가 노출되는 사이트를 완벽히 통제해야할 필요가 있을 경우 사이트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특정 사이트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광고가 게재될 사이트의 질이 어떤지 몰라 불안합니다.  

-. 현재 Google 콘텐츠 네트워크에는 각 분야마다 인지도와 영향력 있는 사이트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 콘텐츠 네트워크의 전체 페이지뷰의 40퍼센트 이상이 이러한 브랜드 사이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 네크워크상의 모든 사이트의 품질과 정책 준수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전담팀이 있으므로 규모가 작은 사이트라도 안심하세요.  

-. Google의 콘텐츠 매칭 기술에는 부정적이거나 민감한 내용을 인식하여 이러한 페이지에는 자동적으로 광고를 게재하지 않습니다.
 
4. 검색 광고만으로도 빠듯한 예산입니다. 

-. 전체 인터넷 사용 시간의 약 5%만이 검색 행위에 소요되는 반면, 40% 가량의 시간이 콘텐츠 페이지 상에서 소요됩니다. 콘텐츠 네트워크를 통해 검색 외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들과 접촉하게 됩니다.

-. 콘텐츠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구매 행위의 각기 다른 시점에 있는 사용자들에게 폭넓게 광고할 수 있습니다.

-. 광고주의 광고 목표에 따라 콘텐츠 캠페인을 통해 추가적인 전환 또는 트래픽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검색 쿼리가 절대적으로 적은 경우 등)  

-. 검색과 더불어 콘텐츠 캠페인을 진행하면 검색 캠페인만을 진행할 때보다 22% 더 많은 실적을 낸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5. 콘텐츠 네트워크 캠페인의 CTR이 너무 낮습니다.

-. 검색창에서 사용자들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지만, 콘텐츠 페이지 상에서 사용자들은 정보를 읽고 조사하는 과정에 있으므로 콘텐츠 네트워크에서 많은 노출이 일어나고 클릭수가 적은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 콘텐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CTR은 적당한 지표는 아닙니다.

-. 광고주의 목표에 따라 추가적인 클릭이나 전환을 얻어낼 수 있다면 콘텐츠 캠페인을 진행할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
 
6. 콘텐츠 캠페인이 검색 캠페인의 실적에 영향을 미쳐서 꺼려됩니다.

-. 콘텐츠 캠페인의 품질 점수(QS)나 실적은 검색 캠페인과는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콘텐츠 캠페인의 낮은 CTR은 검색 캠페인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 단일한 캠페인에서 검색과 콘텐츠를 동시에 운영할 경우엔 콘텐츠 광고에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없을 뿐 아니라, 검색 광고의 효과 역시 제대로 측정하기 어려우므로 독립적인 콘텐츠 캠페인을 설정, 운영해야 합니다.

7. 콘텐츠 네트워크 예산이 검색의 예산을 빼앗아가진 않습니까? 

-. 독립적인 콘텐츠 캠페인을 구성하여 콘텐츠 네트워크에 대한 예산과 입찰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네트워크에서 예상치 않게 많은 예산이 소진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프라이싱 시스템이 다소 낮은 광고 효과를 보이는 사이트에서 클릭이 발생할 경우 그 가격을 자동으로 인하해 드리므로, 최적화된 상태에서 콘텐츠 캠페인의 예산을 운영하게 됩니다.  

8. 저의 광고와는 맞지 않는 이러저러한 사이트에 게재되었습니다.

-. 사이트 제외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고, 부정어 설정을 통해 비슷한 주제의 사이트에 향후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합니다.

-. 광고가 노출되는 사이트를 완벽히 통제해야할 필요가 있을 경우 사이트 타겟팅 기능을 활용하여 특정 사이트에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9. 콘텐츠 사이트의 광고 위치가 좋지 않습니다.

-. 콘텐츠 사이트의 광고 위치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 문맥 타겟팅된 콘텐츠 네트워크 캠페인은 CPC방식으로 광고가 페이지에 노출되었을 때가 아니라 사용자가 광고에 관심을 갖고 클릭을 했을 때만 지불을 하게 됩니다.  
 
10. 콘텐츠 네트워크의 전환 비용이 검색에 비해 좋지 않습니다.  

-. 콘텐츠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캠페인을 설정하여 진행하실 것을 권합니다. 즉, 콘텐츠용 캠페인을 별도로 만들어 콘텐츠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광고 그룹을 설정하여 운영합니다. 검색 캠페인의 구조를 그대로 반영하거나 검색 광고와 동시에 운영할 경우 최적화된 성과를 거둘 수 없습니다.  

-. 콘텐츠용으로 만든 광고 그룹 중 실적이 좋은 광고 그룹만을 추려 운영하도록 합니다.

-. 광고주의 전반적인 광고 실적과 광고 목표에 따라, 전환 비용이 다소 높더라도 추가적인 전환수나 트래픽이 필요할 경우 콘텐츠 캠페인을 계속 운영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검색 쿼리가 부족하거나 전환이 적은 광고주 등)

카페24 ec 호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