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서른 살 감정공부> 도서이벤트





도서소개 


“서른 살 직장인, 일의 90%는 감정이다!”


-일에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다잡아줄 단 하나의 감정코칭


어떤 상황에서도 현명하게 소통을 잘하는 비결, 그것은 바로 감정에 집중하는 것이다. 당신이 직장에서 만나는 김 상무, 도 부장, 최 팀장, 오 대리, 강 주임의 감정에 관심을 갖자. 저 사람이 왜 저 상황에서 그런 행동을 보였는지, 혹시 속상했거나 당황했던 것은 아닌지에 대해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생각하자.

아무리 일이 중요하다 해도 결국 업무는 사람이 한다. 그리고 당신의 업무는 당신 혼자 열심히 한다고 원만하게 진행되는 것도 아니다. 당신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협력하고 도와주지 않으면 혼자서는 하기 힘들다. 시간이 자꾸 지연되고 한계가 느껴진다. 그러니 상대방과의 소통에서 무언가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면, 잠깐 멈춰 서자. 그리고 생각하자. 상대방이 느꼈을 감정과 그 감정에 대한 나의 반응을. 욕심부리지 않고, 상대방의 감정에 관심을 가지는 것, 그것이 직장 내에서 현명하게 소통하는 가장 중요한 비결이다.



저자소개 


함규정

국내 최초 감정코칭 전문가. 경영학 박사이며 한국감성스킬센터의 센터장이자,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다. 메릴랜드대학교 로버트 스미스 비즈니스스쿨 교환교수로 있으면서 조직 내 감정의 중요성 및 감정 관리법에 대해 연구했다. 미국 10대 코칭·리더십 기관인 블레싱 화이트의 수석코치이자,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감성지능 진단 툴 MSCEIT(Mayer-Salovey-Caruso Emotional Intelligence Test) 자격 보유자이다.

어릴 때부터 동화책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감정 하나하나가 궁금했다는 그녀는 우리나라 최고의 소통 전문가다. 


세계적인 석학 폴 에크먼 박사에게서 ‘감정 정확히 읽는 기술’을 사사한 그녀는, 감성지능의 대가 데이비드 카루소 박사 등 예일대학교 교수진과 함께 감성지능 리더십 및 감성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교육과 조직문화 컨설팅을 하고 있다. EBS, KBS, MBC, SBS 등 다양한 언론 매체에 출연해 일반인을 위한 감정코칭에도 힘쓰고 있다.


특별히 업무 능력이 처지지 않는데도 자꾸 직장 내에서 상황이 꼬인다면 미숙한 ‘감정소통’ 능력이 문제일 수 있다. 직장과 사회는 상대의 감정과 마음을 놓고 끊임없이 게임을 벌여야 하는 체스판과 같다. 그녀는 이러한 체스판에서 승리하려면 무엇보다 ‘내 감정’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즉, 자신의 감정을 단순히 억누르는 게 아니라 제대로 느끼고 표현하라는 것이다. 《서른 살 감정공부》는 할 일도 많고 배워야 할 것도 많은 서른 살 직장인이 어떻게 ‘내 감정’과 ‘타인의 감정’을 현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지은 책으로 《감정을 다스리는 사람,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감정에 휘둘리는 아이, 감정을 다스리는 아이》《함규정 선생님의 아주 친절한 감정수업》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언마스크, 얼굴 표정 읽는 기술》《사람과 조직을 끌어당기는 하트스토밍》《보스가 아니라 리더가 되라》 등이 있다.



특별히 업무 능력이 처지지 않는데도 자꾸 직장 내에서 상황이 꼬인다면 미숙한 ‘감정소통’ 능력이 문제일 수 있다. 직장과 사회는 상대의 감정과 마음을 놓고 끊임없이 게임을 벌여야 하는 체스판과 같다. 감정코칭 전문가 함규정 박사는 이러한 체스판에서 승리하려면 무엇보다 ‘내 감정’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즉, 자신의 감정을 단순히 억누르는 게 아니라 제대로 느끼고 표현하라는 것이다. 《서른 살 감정공부》는 할 일도 많고 배워야 할 것도 많은 서른 살 직장인이 어떻게 ‘내 감정’과 ‘타인의 감정’을 현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기획능력, 외국어능력, 프레젠테이션능력이 아무리 노련해도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이끌어가지 못하면 당신이 이룬 모든 것을 순식간에 잃을 수 있다. 감정도 전략과 공부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이 책은 당신을 감정의 고수, 나아가 직장의 고수로 거듭나게 해줄 함규정 박사의  격이 다른 감정코칭을 담고 있다. 상대가 누구든 상황이 어떻든, 가장 현명한 감정대응전략이 무엇인지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벤트 주제 : 나 만의 감정 관리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직장 내에서)


이벤트 기간/발표 : 6월 27일 ~ 7월 3일/7월 5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서른 살 감정공부>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