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스노우볼 마켓 전략> 도서이벤트


책소개


경영혁신의 본질을 담았다! 보다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경영전략 가이드라인


지금 시장은 커질 대로 커져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향후 10년은 저성장기를 맞아 성장의 정체를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애쓰는 것보다는 새로운 시장과 수요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서울대 경영대 교수의 감수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보다 현실적인 방안과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을 찾아 키우는 일이 앞으로의 성공적 미래를 좌우하는 열쇠가 될 것이다.


하지만 쉬운 일은 아니다. 구매에 있어서는 이미 부족함을 느끼기 힘들 만큼 풍요를 경험한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서 추가적인 요건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독특하고 획기적인 상품, 파격적으로 할인된 가격, 눈에 띄는 구성 등 새로운 가치를 위한 요소들이 부담으로 작용하기 쉽다. 또한 기업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 유의미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고객과 보다 넓은 관점에서 거시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안목도 필요할 것이다. 이 책은 바로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전략적으로 접근한 해답을 전달하고 있다.


우선 풍부한 경영혁신전략의 실제 사례를 담아, 독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선두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기업들, 경쟁 구도 속에서도 함께 성장을 도모하는 기업들, 반대로 동반 하락의 길을 걷고 있는 기업들 등 시장에서 관찰할 수 있는 사례들을 통해 구체적인 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실천 가이드라인에 기인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새로운 시장을 창출 하는 과정은 마치 스노우볼을 만드는 과정과 비슷하다. 수요 창출 기회의 공간 스노우필드에서 실행 방안에 따라 스노우볼 시즈를 구축하고, 4가지 스노우볼 효과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스노우볼 마켓으로 성장시키는 것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해법을 통해 새로운 수요와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원동력을 찾아 보자.



저자소개


저 : 조철선

반도체 웨이퍼와 같은 후방산업에서 정밀화학, 생활용품, 유통 등 전방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기획, 마케팅, 사업 기획 및 재무, 전사 기획조정 업무까지 두루 경험한 전략기획전문가이다. 현재 ㈜전략시티(구 아인앤컴퍼니) 대표이사로서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전략기획 컨설팅을 하고 있다. 지식경제부 산하 기업지원기관인 테크노파크의 「기술기반기업을 위한 경영전략 컨설팅 표준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개발하였으며, 삼성, SK, GS, KT, Posco, 코오롱, 하이닉스 등 대기업과 일반 중소기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략 강의를 하였다. 저서로는 《2020 경제대국 한국의 탄생》과《전략기획전문가 조철선의 기획실무노트》,《게임의 룰을 깨는 역전의 법칙》,《21세기 이공계의 미래 T자형 인재》 등이 있으며, '내일을 바꾸는 전략의 힘'이라는 모토로 조철선의 전략에세이(www.strategyessay.com)를 운영하고 있다.


감수 : 송재용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 스쿨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와 연세대학교 교수,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부학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와 한국경영학회 상임이사로 재직 중이다. '조선일보' 위클리비즈에 ‘송재용의 스마트 경영’ 칼럼을 연재해왔고, SERI CEO, '매일경제신문', '동아비즈니스리뷰' 등에도 활발하게 칼럼을 개재했다.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전경련 최고경영자과정 및 삼성, 현대기아차, LG, SK, 롯데, 포스코 임원교육과정에서 강의했고, 삼성, SK, 아모레 피시픽의 자문교수로 활동해왔다.


2010년 '매일경제신문'이 선정한 ‘한국의 경영대가 30인’에 포함되었다. 서울대학교 교육상, 전경련 국제경영원 및 서울대학교 경영대 최우수강의상, 연세대학교 우수업적교수상, 미국경영학회 최우수박사논문상 등을 수상했다. 'Management Science' 'Strategic Management Journal' 'Organization Science' 등 해외 톱 저널에 논문을 다수 게재했다.


경쟁 전략이 한계에 다다른 뉴 노멀 시대, 

실질적인 성장의 길을 제시하는 혁신적 경영전략


넥스트 10년 저성장기를 맞아 수요의 포화로 성장을 기대할 수 없는 정체된 시장에서 경쟁우위만을 추구하는 전략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다다를 수밖에 없다. 그 결과 새로운 수요 시장 창출만이 미래의 성패를 좌우하게 되었다. 하지만 지금껏 수요 창출의 중요성을 주장한 이들은 있었지만 새로운 수요 시장 창출을 위한 전략 프레임이나 구체적인 실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이론은 없었다. 이에 본서는 실무에 능통한 저자의 전략전문가적인 식견에 한국을 대표하는 경영학자인 송재용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의 감수를 더해, 단계별 실행 전략과 그에 따른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제시함으로써 실질적인 수요 창출 전략을 전해주고 있다. 



이벤트 주제 :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애플과 삼성전자 중 누가 승자일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11월 22일 ~ 12월 5일 / 12월 6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철'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스노우볼 마켓 전략> 3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