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낯선사람 효과> 도서이벤트


    

책소개


왜 친한 친구나 가족보다 그냥 아는 사람이 내 인생을 더 흔들어놓는가?

우리 삶에 엄청난 변화와 행복을 가져다주고, 새로운 세계와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는 ‘낯선 사람 효과’를 밝힌다!


‘낯선 사람 효과’란? 가깝고 친밀한 관계가 반드시 우리 삶을 이롭게 하는 것은 아니다. 그냥 알고 지내거나 별로 가깝지 않은 낯선 사람들과의 관계처럼, 실은 일상적으로 중요하게 여기지 않던 인맥이야말로 우리의 삶을 흥미진진하고 풍요롭게 만들어줄 기회와 정보, 혁신의 가능성을 훨씬 더 많이 제공한다. 이 책은 지극히 가능성이 낮은 사건들 혹은 낯선 사람들이 서로 얽히면서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내는 과정, 그리고 이를 뒷받침할 과학적인 증거와 법칙들, 즉 ‘낯선 사람 효과’를 보여준다. 네트워크 시대에 이 ‘낯선 사람 효과’를 활용할 줄 알게 되면, 우리가 지금껏 무심코 흘려보낸 더 많은 성공의 기회와 행운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 : 리처드 코치 Richard Koch

베인&컴퍼니 창립 멤버이자 파트너였으며, LEK컨설팅을 공동 창립했다. 보스턴컨설팅그룹의 컨설턴트로도 활동했다. 옥스퍼드대학을 졸업하고 펜실베이니아대학 와튼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룩셈부르크와 영국의 벤처케피탈 회사 등을 포함한 5개의 우수 벤처기업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가이자. 14권의 책을 쓴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하다. 『80/20 법칙』은 한국을 비롯, 세계 각국에서 번역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그 외 『80/20 세계를 지배하는 자연법칙』 『팀장에서 CEO까지 전략을 재점검하라』 『스마트 전략』 『스마트 리더십』 『중소기업에서 대기업까지 전략을 재점검하라』 등의 책들이 번역되어 국내에 소개되었다.

저자 : 그렉 록우드


일찍이 ‘네트워크 이론’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잠재력 있는 신생 기업을 찾아내 투자하는 벤처자본가로 활동.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들에 집중적으로 투자하여 엄청난 부를 거머쥐었다. 세계 1위 도박 사이트인 벳페어의 회장을 거쳐, 스위스에서 선라이즈 텔레콤의 설립을 도왔다.



「80/20 법칙」의 저자 리처드 코치가 10년 만에 내놓은 새로운 시대 통찰!

“네트워크가 지배하는 시대, ‘관계’와 ‘성공’의 방식이 바뀌었다!”


최근 가수 싸이의 세계적인 인기를 둘러싸고 그 성공 요인에 대해 다양한 얘기들이 오갔다. 그중 온라인의 유튜브를 통한 뮤직비디오 확산이 성공에 가장 주효했다는 데 이의를 달 사람은 아무도 없다. 대형 연예기획사들은 그간 미국에 진출하기 위해 기울였던 자신들의 숱한 노력을 한순간에 무색케 한 싸이의 세계 진출 방식에 적잖이 당황했다. 과거에 통했던 성공 방식이 더 이상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다. 세상 돌아가는 룰이 변한 것이다.


불과 1년여 전만 해도 정치권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던 한 인물이 지금은 유력 대선후보가 되었다. 학연?지연이 막강한 파워를 발휘하는 정치권에서 그 어떤 연고나 세력기반도 없던 안철수 후보는 정계 안팎의 실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00명 멘토들로 세간에 화제가 된 바 있다. ‘네트워크’와 ‘링크’가 지배하는 세상이다. 단, 지금 세상이 주목해야 할 ‘링크’ 즉 ‘연결’이라 함은, 기존에 한국사회를 쥐고 흔들던 강고한 혈연?지연?학연과 같은 ‘강력한 연결(Strong Links)’이 아니라, 가치관이나 생활방식이 서로 다른 사람들, 또는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성장한 사람들이나 자주 만나지 않고 그냥 알고만 지내는 정도의 유대 같은 거대한 ‘약한 연결(Weak Links)’을 지칭한다.


이 ‘약한 연결’의 진정한 가치와 그것이 개인의 삶과 비즈니스에 몰고 올 영향들, 더 나아가 그것을 어떻게 활용해야 더 큰 성공과 이익을 거머쥘 수 있을지에 관해 연구한 대가가 있다. 약 10년 전 ‘80/20 법칙’으로 전 세계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경영 컨설턴트 리처드 코치가 그 주인공이다. 그는 신간 『낯선 사람 효과』를 통해 성공과 행복에 관해 기존의 사고를 뒤집는 새로운 화두를 던졌다.



이벤트 주제 : 일상생활 속에서 '낯선사람 효과'를 느껴보았다면, 사례를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11월 15일 ~ 11월 21일/11월 23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벤트 상품 : <낯선사람 효과>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