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한 권으로 끝내는 비즈니스 사고법의 모든 것> 도서이벤트




책소개

아마존 Japan 종합베스트셀러 1위 작가 사카이 조(Sakai Joe)의 신작
한 권으로 끝내는 비즈니스 사고법의 모든 것

곡괭이와 낫은 농경사회의 필수품이었다. 그렇다면 지식이 생산수단인 지식사회에서는 무엇이 필수 생존 도구일까?
이 책은 아마존 재팬 종합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작가 사카이 조의 신작으로, 그는 지식사회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지식을 축적하기만 해서는 안 되며, 이 지식들을 반죽하고 가공하는 수단인 사고법(thinking)을 배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실제로 오늘날의 모든 비즈니스는 지식을 빚어서 만든 발상(idea)에서 출발한다. 애플의 약진도, 구글의 업적도, 삼성의 성과도 모두 처음 떠올렸던 그 발상이 시발점이었다. 이렇게 생각이 중요한데도 불구하고 생각을 다루는 도구인 사고법(thinking)은 비즈니스 현장에서 외면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내가 아는 그 사고법이 어떤 종류의 생각을 이끌어내는 데 도움이 되는 줄도 모르고, 어떻게 사용하는 줄도 모른다. 그러면서 ‘좋은 생각 어디 없나’ 하고 공연히 인터넷만 뒤진다.

저자소개

저 : 사카이 조
일본 아마존 종합 1위 <초보 과장의 교과서>(2008)를 비롯, <일본 최고의 인재 육성 회사의 교과서>(2010), <리더십에서 가장 중요한 것>(2011) 등 비즈니스 서적을 저술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주식회사 프리비트(FreeBit)의 전략 인사부 본부장이다. 인재 육성/비즈니스 전략/사고법/리더십/기업 혁신 등 일본에서 비즈니스와 관련하여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저자 가운데 한 명이다. 게이오대학 이공학부 졸업, 네덜란드의 틸버그(Tilburg)대학 티아스님버스 비즈니스 스쿨(TiasNimbas Business School) 경영학 MBA 수석 졸업하고 2006년 말 벤처 기업 ‘J3 Trust B.V’를 창업하여 최고재무책임자(CFO)로 활동했다.

역 : 길주희
강원대학교 사학과와 일본학과를 복수 전공했으며, 강원대학교 사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도쿄대학교 대학원 한국조선역사문화과 연구생 과정을 수학했으며,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아픔 없는 치유는 없다》, 《아침 1분 사용법》, 《손정의 기적의 프레젠테이션》 등이 있다.

감수 : 김동준
창의적 협업 및 혁신 전문가. 삼성전자에서 14년 근무하는 동안 밀리언셀러인 보르도 TV 등 60여 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삼성그룹 기술상, CTO 및 GMO 표창을 받았다. 현재 innoCatalyst 대표, 미국 Strategos사 Network Partner, 감성과학회 이사, 성균관대학교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 중이다. 삼성전자, 삼성SDS, 포스코, KT, CJ, 신세계, 메타브랜딩, WK마케팅그룹, KOITA, 한경아카데미, 세바시 15분, TEDx, 서울대, 연세대, 홍대 등에서 창의/혁신 및 협업 관련 컨설팅, 워크숍, 강의를 진행한다. 공저로 『포스트 잡스, 잡스가 멈춘 곳에서 길을 찾다』와 『창조경영』이 있다.

“비즈니스 사고법을 이처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 또 있을까”
이 책의 저자 사카이 조는 오늘날 비즈니스 현장에 꼭 필요한 사고법을 3가지로 정리하여 일목요연하게 설명한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기업계에서 가장 막강한 힘을 발휘하며 비즈니스맨들의 필수 도구로 인식되었고 지금도 여전히 문제의 발견/해결, 조직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뛰어난 효력을 떨치고 있는 논리적 사고(로지컬 씽킹)를 비롯하여, 경쟁 과잉의 시대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내는 사고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창의적 사고(래터럴 씽킹), 그리고 두 개의 모순되는 아이디어를 통합하여 보다 나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사고법으로, 최근 학계와 기업계를 넘어 일반에게까지 알려지고 있는 제3의 사고법인 통합적 사고(인터그레이티브 씽킹)까지 비즈니스맨들에게 가장 필요하며 가장 많이 쓰이는 사고법 3가지를 차근차근 풀어서 설명한다.


이벤트 주제 : 성과를 만들어내는 나 만의 비즈니스 사고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11월 15일 ~ 11월 11일/11월 13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한 권으로 끝내는 비즈니스 사고법의 모든 것>  5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