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SNS국회아카데미에서 진행한 SNS하는방법

[소셜네트워크 마케팅] SNS국회아카데미에서 진행한 SNS하는방법


제1회 중소상공인을 위한 SNS국회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폭염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중소상공인분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소셜 분야의 전문가분들께서 프로보노(pro bono:전문적인 지식이나 서비스를 공익 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로 참여를 해주셔서 한층 뜨거운 아카데미였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SNS국회아카데미는 운영해나갈 계획입니다. 중소상공인분들께서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을 집행해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앞으로 SNS하는방법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 나갈 생각입니다. 



국회의원회관 2세미나실에서 열린 제1회 중소상공인을 위한 SNS국회아카데미


 


제1회 SNS국회아카데미 프로그램



SNS국회아카데미를 주관하신 남결필 의원님의 개최사 



제1회 중소상공인을 위한 SNS국회아카데미에서 첫번째로 강의를 진행하신 구창환 소장님



제1회 SNS국회아카데미 프로보노로 참여하신 강사님들

옆에서 한 장 찍어보았습니다. 



SNS글쓰기전략 - 한줄의 댓글로 마음 훔치기 란 주제로 강의를 하신 김영숙 강사님



교육에 참여하신 한 분께서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셨는데, 조금 흐릿하네요. 

멋진 포즈를 잘 찍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진을 찍어주신 트위터 계정 : http://twitter.com/wyoon68 


 


제가 강의한 내용은 '소셜르네상스시대, 단문스토리 메시지에서 찾다'라는 주제로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의 간략한 개요와 전략에 대해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소셜 르네상스 시대의 도래는 다양한 분야에 커다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특히 느슨하고 수평적인 인간관계 형성과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변화 입니다. 



트위터를 활용한 SNS하는방법에 대해서 강의한 내용입니다. 

트위터의 가장 취약한 부분이 지역 타겟팅인데, 트윗시 #(해쉬태그)를 활용한 전략에 대해서 강의를 하였습니다. 



소셜 스토리의 접근전략에 대한 강의로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에 대해서 강의를 하였습니다. 


 

중소상공인분들께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집행하면서 효과없을 때 한 번 정도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잘 하고 있는지, 전략을 세워서 운영하고 있는지 등 

현황파악을 통해 대책을 세워 전략적으로 실행해나갈 수 있습니다. 


 

제 강의가 끝나고 박수완 팀장님께서 중소상공인 SNS활용사례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교육에 참여하신 중소상공인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습니다. 


제1회 SNS국회아카데미에서 강의를 하신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1인 방송국 운영하기' 주제로 강의를 하신 홍용화 작가님, 

'소셜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딩-입체 캐릭터 구축하기' 주제로 강의를 김도경 대표님은 제가 바빠서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