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장마철 시즌 온라인 프로모션 전략

장마철 시즌 온라인 프로모션 전략


변화무쌍한 여름시즌 장마철은 뜨거운 열기둥에 그을린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여유시간을 만들어준다. 특히 주말에 둔탁한 소리를 내며 쏟아지는 빗방울은 미리 계획을 세워두었던 나들이를 취소하게 만든다. 이 때 방 안에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 바로 인터넷 서핑이다. 클릭 몇 번으로 내가 원하는 정보들을 찾아준다. 또한 매 순간 보여지는 다양한 아이콘들은 평상시 잠자고 있던 구매욕구들을 발아시킨다. 몰입의 순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비가 내리는 이른 아침 주말!

'오대리(24살, 여성) 오늘 여행 못 갈 것 같아! 주말 잘 보내라고!!' 직장 동료들과 함께 떠나기로 했던 여행이 취소되었다고 문자가 왔다. 어쩔 수 없이 펑크가 난 하루!! 오대리는 평상시 즐겨하던 인터넷 서핑을 하기 시작한다. 오대리는 간편히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찾아보거나 폭우로 못 가게 된 여행지 정보를 살펴보기 위해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곧 다가 올 여름시즌 장마철에 필요한 의류를 구매하기 위해 여러 쇼핑몰을 찾아다닌다.


이 칼럼은 창문에 빗방울이 사선을 그리며 내릴 때, 여름시즌 쇼핑몰에 방문한 '오대리'와 같은 가맹고객을 잡기 위한 프로모션 내용이다.


장마철 여름시즌 비가 내리는 어느날, 쇼핑몰 사업자라면 '고객 시선을 잡아끌 수 있는 어떤 이벤트 프로모션을 집행할까!' 하고 생각을 해보게 된다. 통계적인 수치가 정확하지 않더라도 주말에 날씨가 좋으면 야외로 나갈 가능성이 높고, 세상을 씻겨낼 것 같은 거센 비비람이 쏟아지는 날이면 집 안에 있을 확률이 높다. 이런 라이프 사이클을 숙지하고 장마철을 활용한다면 매출신장과 고객DB를 확보할 수 있다.


다음 솔루션은 쇼핑몰 사업자라면 한 번쯤 시도해볼만한 전략들이다.



  

                  출처 : http://line.naver.jp/ko                                  출처 : http://www.kakao.com/talk


첫번째로 네이버라인이나 카카오톡과 친구맺기이다.


네이버라인과 카카오톡은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실시간 메시징 서비스이다. 이제 메시징 서비스는 소통을 넘어 재미와 놀이의 순간을 제공해주고 있다. 여기서 쇼핑몰 사업자라면 여름시즌 장마철에 메시징 서비스 활용해보길 바란다.


최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에 다양한 기업들이 진입하고 있는데 그 영향력을 알 수 있다. 카카오톡 서비스를 활용한 솔루션 제안으로 친구맺기가 있는데 손쉽게 접근해볼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특정 웹페이지를 구성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일정기간 안에 참여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해 보았으면 한다.


            출처 : http://ow.ly/cqOYt 


두번째로 장마철 맞추기 게임이다.


장마철 시즌(7월-9월) 비오는 날 맞추기 게시판을 만들어 일일 당첨자를 발표하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생각해볼 수 있다. 참여시 연락처와 이메일은 꼭 기재를 하도록 한다. 사은품으로 온라인 영화 쿠폰 또는 아메리카노 상품권을 발송해준다면 깜짝 이벤트가 되지않을까요!


                                   출처 : http://ow.ly/cqPxy 


세번째로 장마철 의류 에피소드 보내기이다.


비오는 날에 에피소드를 보내는 프로모션으로 '장마철에 이런 일이, My다이어리'란 게시판을 만들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장마철이면 누구나 갑자기 쏟아지는 소나기에 난감할 경우가 발생한다. 우산이 없는 경우 비 세레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스토리는 고객의 감성이 반영되어 있는 몰입적인 콘텐츠 카테고리의 구성이 가능하다. 참여시 일정 마일리지 적립 또는 추첨을 통해 우수 당첨자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으로 좋은 프로모션이 될 것이다.




네번째로 1+1 전략이다.


장마철 시즌 고객의 관심을 끌게 만드는 것은 상품구매 시 하나 더 주는 프로모션이다.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 요즘, 소비심리가 위축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런 상황에서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크로스 셀링(1+1)은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상품을 한 번 다시 쳐다보게 만든다. 장마철에 꼭 필요한 아이디어 상품을 찾아보면 여러가지 있을 것 이다. 몇 가지 예를들면 비닐우비 또는 모기향을 주면 어떨까요!


                                             출처 : http://ow.ly/cqQhj 


다섯번째로 가격 할인 전략이다.


장마철 시즌 할인정책은 매출을 신장시키고 몰입적인 관심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중요한 판매전략이다. 여기서 중요한 접근전략으로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숫자를 활용해보는 것이 좋다. 적절한 숫자의 사용은 어느 정도 전달력과 구매 설득성을 제공해준다. 또한 카피에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추가된다면 쇼핑몰에 들어온 고객의 시선을 잡아끌 것이다. 


시원하게 8월 8%할인을 잡자!

(8월의 시즌과 관계성을 가지고 있다.)


장마철 시즌 20~30대여 야릇이 깎는 재미를 느껴보자!

매주 토요일 12시~14시까지 구매고객 13% 할인권 제공

(시간의 한정성을 두고 있어서 이 시간 안에 구매를 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제약성을 제공해준다.)


아찔한 19% 할인을 경험해보자!

(9는 10이 되기 바로 전의 숫자로 꽉 찬 느낌을 주고 저렴한 상품의 느낌이 들어서 할인이벤트로 많이 사용된다. 19,800원, 29,700원)


장종희 (플래닝조율사) 
내용은 저작권이 있으므로 무단 전제시 출처를 꼭 기재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