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의 유입수와 전환율의 관계
유입수 | 전환율 | 내용 | 추천하는 광고형태 | |
높다 | 높다 |
추천 | 웹사이트 성격 또는 상품 성격과 잘 맞는 키워드. 랜딩페이지 잘 표현됨 | CPC, CPM |
높다 | 낮다 | 분발 | 해당 키워드에 대한 수요는 있으나 키워드와 사이트 성격이 잘 맞지 않거나, 서비스의 질적인 면 고객에게 주는 신뢰도가 낮다. 또는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 랜딩페이지에서 잘 표현되지 못하였거나, 전환을 위해 거쳐야하는 절차가 복잡한 경우이거나 키워드가 여러의미를 지니고 있는 경우일 수 있다.(ex. 쥬얼리 등) |
CPM 또는 검색광고 비추천 |
낮다 | 높다 | 발굴 | CPC광고 집행에 유리. 클릭수를 높이기 위해 광고 문구를 수정하거나 오버추어를 이용하는 경우 광고 위치를 높인다. 키워드와 사이트 성격과 잘 매치되고 있는 경우로 볼 수 있다. |
CPC |
낮다 | 낮다 | 비추천 | CPM광고를 집행하고 있다면 올바르지 못한 선택이다. 키워드와 사이트 성격이 맞지않다. 과감히 키워드를 버리는데 추천 | CPC 또는 검색광고 비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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