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리얼 라이프> 도서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오프라윈프리의 상담코치인 저자,
 상실·공포·중독·질병 등 시련에서 벗어날 지침 제시
 
가령, 당신에게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났다고 가정해 보자.
"문을 열고 집 안으로 들어서서 갓 구운 쿠키 냄새를 맡는 순간
찰리는 직감적으로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꼈다. 아니나 다를까 부엌에는 평소 즐겨 먹던 설탕 뿌린 쿠키가 접시에 담겨 있고, 옆에 메모지 한 장이 놓여 있었다. '화장실에는 들어가지 말아요. 그냥 911에 신고해요. 그리고 앉아서 기다려요. 미안해요. 사랑해요.' 27년 동안 함께 결혼생활을 꾸려왔던 그의 아내는 어느 날 그렇게 아무런 예고도 없이 욕실에서 수건으로 머리를 감싼 뒤 스스로 총을 쏘았다."
 
이는 신간 '리얼 라이프'의 저자 필 맥그로가 가장 존경하고 사랑하던 지인에게 실제로 일어났던 일이다. 아내에 대한 그리움과 죄책감과 스스로를 향한 분노의 한가운데에서 허우적거리다 끝내 완전히 무너져내리는 찰리를 보면서 저자는 모든 것을 앗아갈 정도로 참담한 상실과 비극이 찾아오기 전에 사람들이 이에 대비하여 고통을 덜 수 있는 길을 찾아내겠다고 결심한다. 이 책은 그 결실이다. 임상심리학자로서 그가 지금까지 만난 수만 명의 사람들과 자신이 직접 경험한 시련을 토대로 누구나 한 번쯤 맞닥뜨릴 수밖에 없는 '인생 최악의 7일'을 보여주고, 그것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우리가 취해야 할 마음의 자세와 행동지침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 : 필립 맥그로 Phillip C. McGraw
인간의 행동과 심리를 연구해서 전략을 세우는 인생 전략가이자 법심리학자, 철학박사이다.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부부, 연인, 가족 간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라이프 카운슬러로 명성을 얻기 시작해, 현재 미국 최고 인기 토크쇼인 「닥터 필 쇼Dr. Phil Show」의 진행자로 활동 중이다. 이 분야에서의 20년 이상에 걸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인생 전략과 변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수만 명의 사람들이 스스로 정말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미국 최고의 법률 컨설팅 사인 코트룸 사이언스Courtroom Sciences, Inc.의 공동 설립자이자 대표로서 국내외의 중요한 소송에서 전략고문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특히 오프라 윈프리 소송 사건을 승리로 이끈 것으로 유명하다. ‘닥터 필 재단’을 설립해 가족과 자녀양육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고, 2006년 『포브스』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탁월한 인생 전략가로서 정평이 난 그의 책들은 수차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랐으며, 37개 언어로 번역되어 2천 3백만 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대표 저서로는 『인생 멘토링』,『똑똑하게 사랑하라』,『인생의 전략』 등이 있다.
 
역 : 이경식
서울대 경영학과와 경희대 대학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영화 「개 같은 날의 오후」「나에게 오라」, 연극 「춤추는 시간 여행」「동팔이의 꿈」, 텔레비전 드라마 「선감도」 등의 각본을 썼다. 옮긴 책으로 『나타샤 스토리』『욕망하는 식물』『컨닝, 교활함의 매혹』『유전자 인류학』『안데르센 자서전』『의학사의 이단자들』『벌거벗은 여자』『카사노바 자서전: 불멸의 유혹』『모든 살인은 증거를 남긴다: 법의학과 과학수사』『프로파일링: 범죄심리와 과학수사』『발칙하고 기발한 사기와 위조의 행진』『오바마 자서전: 내 아버지로부터의 꿈』『욕망하는 식물』『직장으로 간 사이코패스』『투자 전쟁』 『나무 공화국』『컨닝, 교활함의 매혹』,『문 앞의 야만인들』,『재생 가능 에너지에 투자하라』등이 있으며, 산문집으로 『나는 아버지다』가 있다.
 
추천사
 
이 책은 당신의 이성, 감성, 영성을 풍부하게 해 주고 균형을 잡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위기대응 매뉴얼’이자 ‘행복실행 매뉴얼’이라고 할 수 있다.
-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장, 경영학 박사)
 
필 맥그로에게는 어떤 상황에서든 자신의 생각을 제대로 읽을 수 있게 하는 놀라운 능력이 있다. 그의 카운슬링은 내가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주었다.
-오프라 윈프리(방송인, 「닥터 필 쇼」제작 투자자)
 
닥터 필은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사상가 중 하나이다.
-스티븐 두시 (「폭스 뉴스채널」앵커, 에미상 수상)
 
닥터 필은 대단한 재능을 지녔다. 훌륭한 임상심리학자로서, 그의 눈부신 지혜와 지적 능력은 자신의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동시에 그는 거대한 사회적인 힘을 활용하는 일에도 탁월하다. 수백 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세 개나 되는 억만 달러 기업을 운영하는 수완을 보면, 그가 특별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을 모아 공동의 꿈을 위해 그들의 능력을 활용하는 전략에도 탁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프랭크 로리스, (정신과전문의,「닥터 필 쇼」의 수석고문)
 
 
이벤트 주제 :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혹은 이 책을 선물하고 싶은 분과 그 이유를 적어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8월 5일 ~ 8월 10일/ 8월 12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리얼 라이프>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