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주 우리는 화장품사이트의 방문자가 늘어난 것이 네이버에서 “ 화장품 ” 키워드에서 1페이지 노출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상대적으로 야후코리아로부터의 증가는 미미하기 때문에 야후코리아 검색으로부터 방문자를 늘려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선 12월과 2월의 야후로부터 방문 데이터를 확인해 보자. 1. 2002년 12월 야후코리아로부터 방문자의 키워드 분포 2. 2002년 12월 야후코리아로부터 방문자의 키워드 분포 OO 화장품-엔프라니, 아이오페, 이자녹스, 에스까다, 에뛰드 및 수입 화장품 판매 우선 이 사이트가 노출되어있는 키워드와 현황을 살펴보자 . ..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조회수가 비교적 많은 화장품과 화장품쇼핑몰은 이미 검색결과에 800개이상의 사이트가 나타나고 있으므로 매우 경쟁적인 시장 임을 확연히 알 수 있다. 이가운데 이 업체의 전략은 브랜드별로 노출을 통해서 방문확대 를 기하고 있다. 비교적 성공적인 전략이다. 그래서 대부분 브랜드에서 5위이내에 검색되고 있다. 이는 경쟁이 낮는 키워드를 통해 방문자를 확대하려는 전략가운데 하나 이다. 반면 화장품+쇼핑, 또는 화장품+할인과 같은 키워드에서는 순위가 떨어졌다. 그래서 좋은 전략에서 불구하고 방문자의 증가하지 눈에 띄지않는다. 그러므로 설명문의 마지막에 “ 쇼핑 ” “ 할인 ” , “ 판매 ” 가 배치되도록 하는 것이 필요 하다. 그러면 현 33위에서 20위권으로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 야후코리아는 15개사이트를 한 페이지에 보여주고 있으므로 3페이지에서 2페이지이상으로 옴을 의미한다. 실질적인 방문자 증가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조회사 수가 상대적으로 많는 브랜드인 라네즈 , 헤라, 설화수와 같은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지않다. 라네즈, 헤라, 설화수를 아이노페, 이자녹스, 에스까다와 자리바꿈 할 필요 가 있다. 이와 같은 조치를 통해 야후코리아로부터 방문자를 50%정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 자료를 제공해주진 조사장님 감사합니다. 사업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 |||||||||||||||||||||||||||||||||||
에이스카운터와 함께하는 애드웹 대표 임성기 |
'온라인광고알까기 > 온라인광고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작페이지와 광고효과 (0) | 2007.11.05 |
---|---|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로그분석 활용 (0) | 2007.11.05 |
로그분석으로 검색사이트 순위 잡기 (0) | 2007.11.05 |
웹사이트 로그분석에 중요한 항목들 (0) | 2007.11.05 |
보이지않은 고객의 움직임 파악하는 법 (0) | 2007.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