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분석을 통해 웹사이트의 운영을 개선하는 과정를 몇 차례에 걸쳐서 싣고자 한다 . ....... 이와 같은 데이터는 로그분석을 통해서 수익성을 기여하는데 활용이 가능하다.
위 그래프는 한 업체의 12월 일순방문자수데이터이다. 데이터에 의한 월초에는 800명을 상회하는 방문자, 월 중반에는 300명 수준으로, 월말에는 1500명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이 변화가 큰 것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의 특성일 수 있고, 광고에 따라 달라지기도 한다. 그 이유가 무엇이든 웹사이트에 많은 사람이 방문하게 되면 매출은 올라간다. 그러므로 웹사이트에 방문자를 늘리는 것이 웹사이트 프로모션의 중심이 된다. 일순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는 광고나 검색엔진 프로모션을 통해 유입을 확대하는 것 과 이미 방문한 사람들을 자주 방문하게 하도록 유도 하는 방안 있다. 웹사이트의 방문자를 늘리는 것은 방문경로분석에서 이루어지게 된다 . 방문경로 분석은 매우 중요하므로 다음 기회에 몇 차례에 걸쳐 언급하겠다. 또한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가운데 방문대비 구매율에 대한 분석에 기초하여 구매패턴을 분석한다. 이때 가장 좋은 지표는 구매자(건)수 대비 방문자수이다. 이 수치가 낮으면 방문자가 많아도 매출은 많이 올라가지 않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
에이스카운터와 함께하는 애드웹 대표 임성기 |
'온라인광고알까기 > 온라인광고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후!로부터 방문자 늘리는 로그분석활용 (0) | 2007.11.05 |
---|---|
로그분석으로 검색사이트 순위 잡기 (0) | 2007.11.05 |
보이지않은 고객의 움직임 파악하는 법 (0) | 2007.11.05 |
로그(log) 분석 (0) | 2007.11.05 |
클릭초이스 확대에 따른 새로운 키워드 전략 (0) | 2007.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