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우리는 화장품사이트의 방문자가 늘어난 것이 네이버에서 “ 화장품 ” 키워드에서 1페이지 노출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상대적으로 야후코리아로부터의 증가는 미미하기 때문에 야후코리아 검색으로부터 방문자를 늘려야 하는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선 12월과 2월의 야후로부터 방문 데이터를 확인해 보자. 로그분석을 활용하는 재미 가운데 가장 재미있는 것이 검색사이트와의 싸움이다. 검색사이트에서 순위를 올리는 것은 웹사이트 운영자에게는 사활을 건 중요한 문제이다. 왜냐하면 광고비가 들지않고도 방문자를 유도하여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 ■ 화장품 - 엔프라니, 아이오페, 이자녹스, 에스까다, 라네즈 화장품 세트 판매. 사이트명, 성명문 평가 : [ 최근 3개월 일순방문자 수 변동 현황 ] 12월에 1위를 차지했던 북마크가 2월에는 2위를 밀렸으나 그 수는 오히려 110명이 증가하였다. 12월과 2월의 가장 큰 차이를 만든 것은 네이버로부터의 유입이 200%이상 순증가를 보였다. 결국 방문자 증가의 가장 큰 원인이 네이버의 증가에 있었던 것이다. 네이버 “화장품” 검색결과 2월 현재에 1페이지에 나타나고 있어서 현상태가 유지된다면 앞으로 유입은 지속적으로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
에이스카운터와 함께하는 애드웹 대표 임성기 |
'온라인광고알까기 > 온라인광고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한 로그분석 활용 (0) | 2007.11.05 |
---|---|
야후!로부터 방문자 늘리는 로그분석활용 (0) | 2007.11.05 |
웹사이트 로그분석에 중요한 항목들 (0) | 2007.11.05 |
보이지않은 고객의 움직임 파악하는 법 (0) | 2007.11.05 |
로그(log) 분석 (0) | 2007.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