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웹 사이트의 수익성은 방문자수의 함수이다. 로그분석의 중요한 지표가운데 하나가 방문자 수에 대한 분석 이다. 로그분석에서 방문자 통계를 활용하여 방문자수를 늘려 매출의 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 일단 방문자수에 대한 통계는 아래에 보는 바와 같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5. 방문회수별 방문자수 : 방문자의 방문횟수를 기준으로 재방문자의 비율을 점검하는 것이다. 실제 인터넷에서 구매활동은 비교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하나의 구매활동이 일어나기 위해 한 사이트를 2번이상 방문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매우 중요한 통계자료이다. 재방문자의 비율이 높은 사이트 일수록 대체로 구매율이 높다. 동일한 애견 용품 쇼핑몰에서 왼쪽은 상품과 상품케테고리가 보이지않는 반면, 오른쪽은 상품카테고리와 상품을 배치하여 방문자의 시선과 클릭을 잡고 있다. 애견용품가운데 가장 많이 찾는 상품이 사료, 냄새제거제, 외출용품이므로 오른 쪽 샵에서는 상품의배치도 고객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그러나 동일한 컨텐츠를 가지고도 웹사이트 운영자나 제작자가 방문고객의 관심을 무시하고 주관적 판단에 따라 방문자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없는 구조를 만든다면 재방문율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게 되어 결국 방문자수에 비해 매출이 감소하게 된다. |
에이스카운터와 함께하는 애드웹 대표 임성기 |
'온라인광고알까기 > 온라인광고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효과적인 키워드 광고 운영 (0) | 2007.11.05 |
---|---|
시작페이지와 광고효과 (0) | 2007.11.05 |
야후!로부터 방문자 늘리는 로그분석활용 (0) | 2007.11.05 |
로그분석으로 검색사이트 순위 잡기 (0) | 2007.11.05 |
웹사이트 로그분석에 중요한 항목들 (0) | 2007.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