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정보

도전없는 성공이란 있을 수 없다


우리는 오직 하나밖에 없는 생명을 가지고 단 한번뿐인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이 세상에 생명을 둘 가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어느 누구라도 하나밖에 가지지 못했다.

생은 일회성이다. 인생은 1회전으로 끝나는 엄숙한 경기이다. 인생에는 연습이 없다. 인생에 오픈 게임은 없다.
오직 본 게임 뿐이다
.  

매일 매일이 엄숙한 시합이요, 매일 매일이 결승전이다. 남이 내인생을 대신 살아 줄 수 없고, 내가 남의 인생을 대신 살 수도 없다. 나의 인생은 내가 살고 나의 길은 내가 가는 것이다.  

아무도 대신해 줄 수 없는 한 번뿐인 인생, 지나가면 다시 오지않을 삶을 성공적으로 사는 지혜를 배우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략을 세워야 한다. 한 번뿐인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도전해야 한다. 도전 없는 성공이란 없기 때문이다.  

오늘의 젊은이들은 도전을 두려워하고 모험을 피하려 한다. 거기에 따르는 실패와 패배가 두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도전했다가 실패하면 50% 실패한 것이지만 도전조차 하지않는다면 100% 실패한 것이다.

무슨 일을 하던지 위험은 따르게 마련이다. 대학에 응시할 때에도 떨어질 위험은 있으며 직장을 구할때도 마찬가지이다. 소망이 있는 경우에는 실망이라는 위험이있다. 무슨 일에 도전한다는 것은 위험을  감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공자들의 공통점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에 있다.
아무것에도 도전을 하지 않는다면 실패는 피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런 인생은 실패한 인생이다.

'도전'은 신념이다. 신념과 용기가 없으면 도전할 수 없다.

새로운 것과 인생의 목표에 대한 신념이 없으면 어떻게 도전할 수 있겠는가?

도전이란 미지의 것을 향해서, 그리고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나가는 용기이다.
세계는 이제 가속적으로 변하고 있다. 낡은 무기와 재래식 전략으로는 살아남기 조차 힘들다.

이 치열한 경쟁시대에 어떤 자세로 도전해야 실패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는지를 알아야한다. 또한 지금까지 만난 수 많은 성공자들의 경험담과 그들에게서 받은 감동을 우리는 잊지 않고 있어야 한다. 그들은 모두 끊임없이 도전하여 업적을 남긴 사람들이다.  

인생에서 도전해야 할 때는 언제일까? 지금은 생각에서 행동으로 명상에서 실천으로 옮길 때이며 교실에서 거리로 나설 때이다. 인생의 도전기란 신념을 실현해야 할 때를 말한다. 그때가 바로 지금이다.

목표를 향해 미지의 세계에 도전하라. 그리하여 성공을 쟁취하라. 



<나폴레온 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