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정보

찰스 핸디의 포트폴리오 인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매니지먼트 사상가, 찰스 핸디는 피터 드러커와 톰 피터스를 포함해 세계를 움직이는 50인의 사상가 리스트에 올라 있다. 『비이성의 시대』를 포함한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만들어낸 작가의 이 책은 그만의 특별한 지혜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리더들에게 비즈니스와 직장인들이 본받을 만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비범한 통찰력을 보여준다. 또한 그는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꼭 만들어야 할 모든 선택 -결혼, 교육, 생활공간 등- 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찰스 핸디의 국제적인 활동 여정을 따라서 유쾌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그의 아버지가 그를 키웠던 아일랜드부터, 그가 셸 간부로 일하는 동안 보르네오에서 배운 것, 그가 마련한 낡은 집이 있는 이탈리아의 토스카나… 미국으로 가는 모든 방법, 우리의 도덕적이고 받아들일 수 있는 이해력을 뒤흔드는 최근 기업의 스캔들에 이르기까지. 그는 그 모든 것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진 직업 모델을 온전한 눈으로 바라볼 것과 우리가 진실로 성취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찾을 것을 부탁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 : 찰스 핸디 Charles Handy
피터 드러커와 톰 피터스 등 세계를 움직이는 사상가 50인에 올라 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매니지먼트 사상가이다. 그는 다국적 석유회사 셸의 간부를 거쳐 런던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가르쳤고, 이후 윈저성에 있는 세인트조지 하우스 학장, 왕립예술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또한 BBC 라디오 방송 『투데이』,의 '오늘의 사색' 코너를 진행하기도 했는데, 매니지먼트와 삶에 대한 그의 견해는 수년 동안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러일으켰고 교훈을 선사했다. 현대의 경제를 창조적으로 분석하고 인간성 상실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찰스 핸디는 이미 10년 전에 지금의 현상 -다국적기업의 확산, 개인 기업의 생존 위기, 조직의 해체, 자유시장 경제의 문제점 등- 을 분석해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1994년 '올해의 경제 평론가상'을 수상한 『The Empty Raincoat』,를 비롯하여 『올림포스 경제학』, 『헝그리 정신』, 『홀로 천천히 자유롭게』, 『코끼리와 벼룩』,『텅 빈 레인코트』,『비이성의 시대』 등 그의 책들은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역 : 강혜정
서울대 동양사학과를 졸업하였다. 출판사에서 기획 · 편집업무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리더를 만드는 카리스마』 『노화를 막아주는 요가』 『평생 잊을 수 없는 여행지 40』 『에비에이터 하워드 휴즈』 『키다리 아저씨』 등이 있다.

목차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1. 정말입니까?
2. 아일랜드에서의 시작
3. 그리스인의 지혜
4. 보르네오에서 얻은 교훈
5. 황금의 씨앗
6. 경영을 가르치는 학교
7. 안티고네의 도전
8. 아버지의 죽음
9. 윈저성을 집 삼아
10. 성 미카엘과 성 조지
11. 포트폴리오 인생
12. 부동산과 소유권
13. 주방과 서재
14. 어린이 사육장
15. 소중한 가족
16. 경영 구루가 되어
17. 일을 겸한 여행
18. 일흔 살 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