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쇼핑몰운영과 인터넷마케팅전략 알까기

아유셀러에서 주최한 인터넷마케팅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이번 주제가가 인터넷쇼핑몰 A부터 Z까지 끝장강의라는 주제여서 강의에 참석하신 쇼핑몰사업자 분들께서 인터넷마케팅전략과 쇼핑몰운영에 관련해서 교육을 받으셨습니다.

인터넷쇼핑몰을 창업하기에는 쉬어도 성공하기에는 쉽지 않아 그 확률이 5% 이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템선정, 상품소싱능력이 뛰어나야 합니다. 그리고, 창업자는 쇼핑몰 관리와 인터넷마케팅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냥 마음만 먹고 진입했을 경우 예상했던 손익분기점 기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어서 조금 흐릿하네요. 보시는분들께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인터넷쇼핑몰 정글의 법칙

법칙1. 강한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하다.

법칙2. 오랫동안 정글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생존능력을 처음부터 키워주여 한다.

법칙3. 왕도는 없다. 하지만 왕이 가는 길은 다르다. 우리는 그것을 배운다.

첫 시간은 메이크샵구영준 전임강사님께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사이트구축 및 기본운영 관련된 강의였는데, 쇼핑몰 창업과 운영 그리고 인터넷마케팅 진입 관련해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메이크샵 솔루션운영 실습 시간

단계별로 알아보는 쇼핑몰 창업

 전문몰과 종합몰에 대한 설명과 2009년 쇼핑몰 추이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오픈마켓은 가격과 가치구매, 2012년 20조 규모로 성장하며 상품경계가 사라지고

전문몰과 종합몰은 무한경쟁 시장 형성과 더불어 커뮤니티 쇼핑몰과 블로그의 확대가 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쇼핑몰전체시장은 2012년 35조 시장으로 확대될 것이며, 가격전쟁과 소비의 온라인화가 증가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쇼핑몰 창업자에게 필요한 정보에 대해서 강의하는 모습 

 덕성여대 종로캠퍼스 - 주변 경치가 너무 좋아서 사진을 좀 찍어보았습니다.  

  덕성여대 종로캠퍼스 -  강의장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길

 덕성여대 종로캠퍼스 -  강의장 입구에서 주변경치를 담아보았습니다. 

  덕성여대 종로캠퍼스 -  강의장 입구에서 주변경치를 담아보았습니다.  

   덕성여대 종로캠퍼스 -  매미가 껍질에서 탈피하고 남은 허물 

  덕성여대 종로캠퍼스 주변에서 아름답게 핀 우리나라 꽃 무궁화 

 나무와 꽃 사이로 활짝 핀 꽃. 

 아직 가을도 아닌데 단풍잎이 빨갛네요. 신기해서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 

첫째 시간 끝나고 인터넷마케팅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는데, 저의 사진을 못찍었네요.

인터넷마케팅 강의안 일부를 첨부파일로 해서 올려드립니다.

  쇼핑몰 사이트 측정과 분석 강의 시간 

로거 신성무 컨설턴트님의 강의

쇼핑몰 분석과 측정을 통해서 인터넷마케팅과 캠페인전략을 세우는 실무활용 강의 

 쇼핑몰 분석과 측정을 통해서 인터넷마케팅과 캠페인전략을 세우는 실무활용 강의  

쇼핑몰 사이트 운영에 있어서 중요한 KPI

웹사이트 분석의 KPI는 비즈니스와 웹사이트의 성과정도를 직/간접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수치화한 지표로서, 성과달성을 위한 나침반 역활을 수행한다. - 강의안 중

모든 비즈니스에 피드백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지속적으로 현황파악과 원인분석을 통해서 전략을 수정해 나갈 때 실패의 요인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웹사이트 분석 시간  

 마지막 강의시간으로 쇼핑몰 사업자들을 위한 절세 전략 강의...

아유택스 전창주 이사님

 부가가치세에 대한 프로세스

 쇼핑몰 사업자의 사업자 등록에 대한 설명..

 부가가치세 신고시 유의 사항 

맥주와 닭고기의 만남.

 피곤하고 잠이 쏟아졌지만, 강의에 참석하신 분들과 함께 뒷풀이에 참석하였습니다.

닭고기가 아주 맛있더군요. 

 쇼핑몰 사업자분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인터넷 사업에 대해서 진솔하게 나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업은 혼자 할 수 없으며, 상생하며 장기적인 목표설정이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에 대해서 많은 말씀 들었습니다. 강의에 참석하신 쇼핑몰사업자분들께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