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네이버 통합검색의 바로가기 서비스


네이버 통합검색의 바로가기 서비스는 검색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되는 사이트 중 가장 적절한 사이트의 제목과 URL을 보여주는 서비스로서, 아래와 같은 기준에 의해 적용됩니다.

1. 네이버에 등록 된 사이트 중 독립적인 도메인을 가지고 있는 공식 사이트를 기준으로 합니다.

2. 일반명사, 특정 지역명 또는 지역 일반명사의 조합형 사이트명인 경우에는 바로가기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예 : 뉴스, 카메라, 부산미용실, 부산여행)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검토 후 등록될 수 있습니다.

 1) 관공서, 학교, 공공기관의 사이트 (예 : 광주은행, 서울시청)
 2) 일반인에게 브랜드명으로 인식되는 서비스로 공인된 기관이나 단체에서 운영하는 공식 사이트 (예 : 옥션, 멜론, 도시락 등)
 3) 이슈가 되는 연예인, TV프로그램, 영화의 공식 사이트 (예 : 동방신기, 말아톤 등)
 4) 키워드의 의미가 사이트를 대표하는 경우 (예 : 몰디브-몰디브 정부 사이트, 강남구-강남구청 사이트)

3. 동일 서비스명, 사이트명인 경우 아래 항목의 기준에 부합되는 순서에 따라 검토 후 등록합니다.
 1) 기업, 쇼핑 카테고리 내의 동일명 사이트는 바로가기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2) 해당 검색 키워드에 대해 공인된 기관이나 단체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우선하여 등록합니다.
 3) 동일명의 사이트일 경우 서비스명 보다 사업자등록증 상의 상호명을 우선하여 등록합니다.
 4) 외국어, 한글 웹페이지의 동일명 사이트일 경우 한글 웹페이지로 된 사이트를 우선하여 등록합니다.
 5) 사용자의 방문횟수가 많은 사이트를 우선하여 등록합니다.
 6) 시리즈 형태의 사이트일 경우 최근 사이트를 우선하여 등록합니다.

4. 아래와 같은 경우 등록을 제한합니다.
 1) 서술형, 특정명사의 나열 형태의 홈페이지 제목 (예 : NHN의 네이버, 홍길동의 홍길동전입니다.)
 2) 사업자등록증 확인이 불가능한 업체의 홈페이지,
일반인의 클럽/동호회, 개인 홈페이지.
 3) 특정 영업소 형태 사이트명 (예 : ○△자동차 ☆★ 영업소)
 4) 성인 카테고리 내의 사이트

바로가기 서비스는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에 한하여 등록되며, 사이트 홍보나 광고를 위한 유료 검색광고로 판매되지 않습니다. 또한, 좋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검색 결과 노출 로직 및 등록 기준은 네이버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공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세한 검색 결과 노출 로직에 대한 설명은 안내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