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검색 키워드광고 최적화 체크리스트 - 광고 그룹

[광고 그룹]

1. 키워드와 광고그룹 구성

- 한 광고그룹 안에 포함된 키워드들은 서로 의미가 비슷하거나 관련성이 높습니까?
- 한 광고그룹 안에 있는 키워드를 세부 카테고리 별로 재그룹화 할 수 있습니까?

=> 타겟에 맞게 서로 관련성 높은 키워드를 그룹화하고,
    그룹화된 키워드를 포함하는 광고 그룹을 추가로 만드세요.

2. 광고그룹과 캠페인

- 최대 CPC를 다르게 설정하거나 여러 개의 제품군을 광고할 경우 새로운 광고그룹을 만드십시오.

- 광고그룹 중에 일일예산, 캠페인 시작 및 종료일을 다르게 설정해야 하는 광고그룹이 있으면 새로운 캠페인을 만드십시오.

3. 마무리

- '클릭하세요' 등 구글에서 사용이 금지된 표현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 구글이 허용하는 글자수를 준수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 가능하다면 광고그룹당 서너개의 광고문구를 테스트 하면서 가장 효과가 좋은 광고문구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