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인간관계 맺는 기술> 도서이벤트




책소개
 
“단순한 인간관계의 기술만이 아닌, 마음을 나누는 관계의 연결고리를 찾게 해준다!”
 
소통과 인간관계가 서툰 이들을 위한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존 맥스웰이 말하는
인간관계의 내 사람 만드는 법!

내 마음처럼 되지 않는 관계,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폰 확산에 따라 온라인에서건 현실에서건 타인을 눈에 보이지 않는 유령처럼 대하는 인간관계에 서툰 이들을 ‘고스트(ghost)’ 족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들은 인간관계에 미숙한 점이 특징이다. 이에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은 졸업생들을 상대로 한 연설에서 “최소한 하루 1시간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니터에서 눈을 떼라. 기술적으로 촘촘히 연결된 세상에서 성공의 마지막 요소는 모든 사람이 공통적으로 가진 ‘마음(heart)’이다.” SNS시대, 이 같은 발언을 왜 한 것일까?

실제로 상당수의 학생의 고민거리는 친구 사귀는 법을 모른다. 그만큼 인간관계에 목말라 하는 것이다. 대인 관계를 조언해주는 컨설팅 회사도 여럿 생겨나는 것 또한 이같은 현상을 반영한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사회적 현상이라고만 치부해야할까? 이런 고스트 족은 낮에는 수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다가도 밤에는 외로움에 몸서리친다. 그렇게 많아 보이던 사람들이 모두 유령처럼 사라지고 없어져 공허함은 깊어간다. 관계의 어려움과 소통의 부재는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것 또한 이 때문이다. 그럼 소통은 하지만 진정한 마음을 나누는 관계를 깊게 지속해나는 방법은 무엇일까? 온라인에서 클릭 한번으로 친구맺기가 가능하지만, 현실에서 상대방에게 두려움 없이 쉽게 다가가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런 의문에 해답을 주는 책이 바로 여기 있다. 존 맥스웰의 ≪인간관계 맺는 기술≫
 
저자소개

지은이_ 존 맥스웰 John Maxwell
존 맥스웰은 세계적인 커뮤니케이터이자 리더십 전문가이다. 지난 40여 년간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과 웨스트포인트(미 육군사관학교), 유엔 대사 및 세계 각국 정부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면서 ‘어떻게 하면 서로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가?’에 대한 해법을 전해왔다.
스스로가 활발하게 의사소통을 하며 관계 맺는 사람이 되고자 존맥스웰온리더십닷컴(JohnMaxwell
OnLeadership.com) 블로그와 트위터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이 책은 이렇게 직접 사람들과 만나고 의사소통하면서 질문 받았던 ‘인간관계 맺기의 어려움’을 풀어주기 위한 해법으로 관계 맺기의 원칙과 실천 방법을 알려준다. 오하이오 기독대학교(Ohio Christian University)졸업했으며, 아주사신학 대학원(Azusa Pacific University)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리더십 컨설팅 그룹 인조이(Injoy)와 이큅(EQUIP)을 설립했으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 아마존닷컴 명예의 전당 25인의 작가로 선정되었다.
 
옮긴이_ 성기영
KBS 아나운서.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경제 전문 아나운서로 지난 2002년부터 KBS 제1라디오 <성기영의 경제투데이>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해박한 경제지식과 수준 높은 진행으로 전문성을 인정받아 ‘2007 미래를 이끄는 여성 지도자상’과 ‘2008 대한민국 아나운서 대상’ 등을 수상했다.

이화여자대학교 이화리더십개발원, 경영전문대학원, 삼성경제연구소, 국제개발 NGO 굿피플 등 대학 및 다양한 기관을 대상으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경제 관련 강연을 해오고 있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커뮤니케이션을 좀 더 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의 번역을 맡아 오랜 시간 동안 매만져 완성했다.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였고, 동 대학원 산업경제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뉴스광장><남북의 창> <지구촌 뉴스> <세계 뉴스> 등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 KBS 아나운서실 한국어교육사업 팀장으로서 올바른 국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기획·실시하고 있다.
 
추천사
 
당신의 인간관계는 ‘인맥’이 아닌 ‘인생의 동행자’를 얼마나 갖고 있는가? “아무리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이라도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해치울 수 없다. 나의 성공비결은 스티브 발머라는 영업의 귀재가 있었기 때문이다.” - MS사의 빌게이츠(Bill Gates)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신이 주신 축복이다. 그 사람과 관계를 지속시키지 않으면 축복을 저버리는 것과 같다.” -휴렉팩커드 창업자인 데이비드 팩커드(David Packard)
 
 
이벤트 주제 : 지속적인 인간관계를 맺는 나 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5월 31일 ~ 6월 8일/6월11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인간관계 맺는 기술>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