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하이디어로 세상을 사로잡아라> 도서이벤트



책소개
 
변화와 기회가 소용돌이치는 스마트 시대,
세상을 사로잡지 못하면 당신이 사로잡힌다!
스마트 시대, 당신의 아이디어가 돈이 되느냐 여부는 ‘하이디어’로 탈바꿈하느냐, 못 하느냐에 달렸다. 1000원짜리 아이디어를 100억짜리 하이디어로 탈바꿈시킨 비결은? 포켄, 아이벅스, 라이브모카, 킥스타터, 퀄키, 허니비 네트워크…등 세상을 사로잡은 기업들의 리마커블 하이디어 스토리 서른 아홉개를 소개한다. 1℃, 1mm, 1분, 한 수, 한마디, 한 사람… 개인과 조직의 성패와 명운을 결정짓는 것은 큰 차이가 아니다. 아이디어도 마찬가지다. 아주 사소한 차이, 그러나 ‘님’이 ‘남’이 되는 점 하나의 차이, 물꼬를 새롭게 트는 돌멩이 하나의 의미 있는 차이가 모든 걸 판가름한다. 그 차이를 결정짓는 것이 바로 저자가 이야기하는 ‘하이디어’ 다.
 
저자소개
 
저자 : 이승준
‘비즈니스 모델 분석 전문가’ 또는 ‘하이디어 크리에이터’로 불리기를 원하는 사람. 지난 10여 년 동안 국내외 수많은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이를 기업과 조직에 응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해왔다. 1997년 소프트뱅크미디어에서 발행한 디지털문화 매거진 〈en@ble business〉 취재기자로 시작, 한국경제신문 뉴미디어국과 한경닷컴 기자를 거쳐 삼성경제연구소(SERI)에서 지식경영실 팀장으로 근무했다. SERI에서는 SERICEO와 SERI.org 등 지식서비스 기획업무를 수행하면서 지식인들이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는 만남의 장을 창조하는 데 기여했다. 핀란드 헬싱키경제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마치고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컨설팅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현재 스마트 리더를 위한 비즈니스 매거진 〈태블릿 투모로우〉의 편집장을 맡고 있으며, 다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모델 수립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어떻게 아이디어를 돈 되는 사업으로 연결시키지?”
모든 비즈니스맨들이 애타게 찾던 질문의 답, ‘하이디어High-idea’

이 책은 이렇게 생각지도 못했던 시도가 아닌, 일상의 아이디어에 온도를 1℃ 올린 ‘하이디어’로 성공을 거둔 39곳의 기업이야기를 소개한다. 앞서 언급한 ‘플락소’와 ‘랭킹랭퀸’, ‘버치박스’ 등은 물론 최근 다음Daum과 손잡고 모바일 게임을 출시한 ‘디엔에이 모바게’,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3억 원을 투자받은 디자인 쇼핑몰 ‘바이미’ 등 요즘 잘나가는 핫한 국내외 기업 사례를 엄선해 그들의 성공비결과 사업화방안을 모았다. 이들의 ‘하이디어 성공 포인트’를 읽다보면 1,000원짜리 아이디어도 100억짜리 하이디어로 탈바꿈시키는 눈이 뜨이게 된다.
 
 
이벤트 주제 : 나 만의 아이디어 창출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5월 22일 ~ 5월 28일/ 5월 30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하이디어로 세상을 사로잡아라>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