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어 이해하기/워크스마트

[워크스마트] 브레인 워시 룸(brain wash room)

최근 대기업 중심으로 직원들이 휴식을 취하고 창의적으로 아이디어를 교류할 수 있는 자유로운 협업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커다란 투자가 뒤따르는 부분이 있지만 최소비용 투자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자칭 브레인 워시 룸(brain wash room)이라고 정해보는데 두뇌 휴식장소 입니다.




사무실 한 켠이 비워있거나 사용하지 않는 공간이면 적당합니다. 3명에서 6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곳이면 좋습니다. 간단히 내부 인테리어를 바꾸어보겠습니다. 컨셉은 신선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고 쾌적함을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선 실내는 은은한 조명기구로 분위기를 부드럽게 바꾸어 보겠습니다. 조명밝기는 기분을 전환시켜줄 뿐만 아니라 편안한 느낌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꽃향기(아로마) 자동분무기로 실내를 쾌적하게 한다면 긴장과 초조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벽 한 쪽에 여럿 화분을 배치하면 생동감이 느껴질 것 입니다.



브레인 워시 룸은 직원들의 휴식공간이자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분출시킬 수 있는 단련장소 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중요해진 시점에서 직원들의 말랑말랑한 두뇌로 만드는 일은 경영자의 의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삭막하고 메마른 대지에서 풍년을 기약할 수 없듯 워크스마트한 업무환경의 가치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플래닝조율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