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관심모드/건강/상식

[단기간다이어트] 효소다이어트 효소온욕 체험


최근 친하게 지내는 대표님들을 만나보면 다이어트를 많이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저도 나름대로 꾸준히 운동을 하는데 나이살이 찌는 것은 어떻게 막을 수 없는 듯 하네요. 우연찮게 지난 주 엔자임하우스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효소온욕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대표님을 몇 분께 연락을 드려서 함께 8월 16일(2011년)에 받았습니다.

최근 효소다이어트에 관련해서 정보를 힐끗 본 적은 있었는데 실제 효소온욕에 대해서는 전무한 상태였습니다. 당일 엔자임하우스에 가기 전 효소온욕에 대해서 정보탐색을 하였는데, 몸에 아주 좋은 것이구나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평상시 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터라 새로운 경험에 많이 설레였습니다. 짧게 효소온욕을 하였지만, 느낌이 좋아서 공유해봅니다.



엔자임힐링스파 하우스 입구


엔자임힐링스파 하우스 실내

분위기가 아늑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마음이 편안했습니다.
특히 정통음악이 흘러 나와서 왠지 모르게 깊은 산골에 간 듯한 느낌이 들었네요.




벽 한 쪽에 효소온욕에 대한 사진들을 붙여 놓았네요.


호소온욕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글 입니다.
눈에 제일 많이 띄는 단어는 몸 안의 노폐물과 독소배출 이네요.
그리고 다이어트 ㅋㅋ.


B&F엔자임하우스 10주년 기념 위대한 효소 이벤트 팜플렛

이벤트 당첨이 되어서 일일 효소다이어트를 체험을 하였습니다.


효소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간단히 효소온욕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담담 실장님께서 또박또박 설명을 잘 해주셔서 얼마나 몸에 좋은지 두뇌 깊숙이 각인이 되었습니다.
조금 어려운 용어들이 섞여서 잘 이해는 못했지만, 몸에 좋다는 것만은 기억에 남는군요.


간단히 몸 체크를 마친 후 30여개 이상의 재료를 이용해 만든 효소차를 마셨습니다.

단기간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분들께 효소온욕을 하기 전 효소차를 준다고 하는군요.
맛을 어떻게 표현할 수 없는데, 상큼하고 미묘했습니다. 마시고 난후 오랫동안 속이 따뜻했습니다. 
 


효소온욕을 하기 전 간단히 몸 상태를 체크해보는 장비들
비만도와 신체건강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효소온욕을 하기 전 몸 상태



효소온욕을 한 후 몸 상태

확실히 효소온욕을 받은 후 몸 상태를 체크해 보았는데, 약간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효소다이어트를 위해 제일 먼저 옷을 갈아입어야 합니다.
제가 간단히 갈아입은 자스민 Room.



내부가 청결하고 은은한 향기가 나서 기분이 아주 편안했습니다.



본격적인 효소온욕을 위해 들어간 효소온욕룸 2
입구 들어가기 전 사우나에서 느껴볼 수 있는 뜨거운 온기가 얼굴을 확 스쳤는데,
온욕이 이런 것이구나하고 생각했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서 아무 생각이 않났습니다.


주로 커플들이 스파를 받기 위해 많이 온다고 하더군요.
함께 간 대표님들과 들어간 효소온욕 룸



본격적으로 효소온욕을 하기 전에 한 장 찍었습니다.
뜨거운 열기가 온 몸에 스며드는 가운데 찍은거라 잘 않나올 줄 알았는데 선명하게 나왔네요.



본격적으로 효소온욕을 하는 모습. 예쁜 직원분께서 쌀겨를 덮어주고 한 장 찍어 주셨습니다.
이미 효소온욕의 열기에 얼굴이 빨갛게 물들여졌고 땀이 줄줄 흘러내려서 얼굴을 블라인드 하였습니다.

얼굴 표정을 자세히 설명하면, 황홀+무념+행복+기진맥진~



 

먼저 효소온욕을 해서 일찍 끝난 후 효소룸에 들어가서 함께 들어간 대표님들을 찍어 보았습니다.
김** 대표님은 엄청 피곤하셨던지 깊은 잠을 주무셨던 것 같네요.

 

홍** 대표님은 처음 해보는 것이라 약간 떨린다고 말씀하셨는데,
효소온욕을 받고 난 후 이야기를 들어보니 뜨거운 열기와 느낌이 좋다고 하셨습니다.



효소온욕을 마친 후에 건강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게 좋다는 현미차를 마셨습니다. 엔자임하우스에서 온욕을 마치면 현미차를 준다고 하는데 아직 새콤하고 온 몸이 따뜻해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매일 마다 마시고 싶은 유혹에 사로잡혔습니다.


현재 엔자임하우스에서 10주년 10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효소온욕을 끝마지고 입구에서 나가기 전 한 장 찍어 보았습니다. 단기간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보시면 저렴하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저는 뺄 살이 많이 없지만, 평상시 주야로 일하는 업무패턴으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를 없애는 데는 최고인 듯 하네요.
 


내부 미팅룸에 효소다이어트에 대한 자료들이 많이 있었서 잡지와 신문들을 보았습니다. 
짦은 시간이었지만, 효소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효소온욕을 받아서 그런지 온 몸에 피로가 몰려왔습니다. 

(그 날 엄청 잠을 편안하게 고히 잤습니다. 다음 날 엄청 깨운하더군요.)


엔자임하우스 박포 대표님을 뵙고 효소다이어트의 효과와 효소 세계화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신논현역 2번출구에서 5분 안쪽 거리에 엔자임하우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효소온욕을 받을 수 있는 엔자임힐링스파가 위치한 곳은 강남, 일산, 주엽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