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소셜마케팅에 대한 이해 2 (장종희)

소셜마케팅은 두뇌 세포들 간에 정보 이동시키는 뉴런처럼 막강한 전파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무선 디바스와 다양한 플랫폼의 진화로 소셜환경에 대한 집중도가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진 상황입니다.  

 



소셜마케팅이 인터넷마케팅의 핵심 주역으로 인식나면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소셜미디어를 통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경험)을 어떻게 제공할까 하는 고민이 최근 요구사항으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획과 마케팅 전략 담당자들을 만나보면 '소비자에게 독특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만들까?' 하는 부분에 대해서 항상 질문을 합니다. 이럴 때면, 기존 마케팅을 좀 바꾸어 보시죠 하는 답변을 드립니다. 소셜마케팅은 기업 환경(브랜드 또는 상품)에 참여시켜 그에 대한 보상을 제공해주는 영역입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소비자 참여에 대한 기대가치 제공인데,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모션으로 쿠폰 발행, 육성게임 캐릭터 제공, 상품 아이디어 참여 등이 있습니다. 우리 상품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과 모색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보았으면 합니다.

플래닝조율사 장종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