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한 해를 두 달 남겨놓은 11월이다. 만연한 가을을 넘어 겨울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며 특히 한 해를 마감하기 위한 연말연시에 집중해야 할 때다. 연말은 크리스마스, 송년회, 연말 정산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도 분주해지는 달이기도 하지만 지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새해를 위해 차분하게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한 시기기도 하다. 연말이 다가오면 개인과 회사 등을 통해 각종 우편물이나 판촉물이 홍수를 이룬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주고받는 판촉물 중 하나는 달력을 빼놓을 수 없다. 한 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기다리면서 흔히들 달력을 주고받는데 연말이 되면 경쟁이 매우 치열한 인기 키워드이기 때문에 벌써부터 달력 관련 키워드를 확보하려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올해는 기존의 달력 중에서도 '탁상용 달력'과 관련한 키워드가 광고 수 집계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탁상용 달력 중에서도 개인 맞춤 달력, 포토 달력 등 이색적인 달력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므로 관련 광고주는 이를 고려해야 한다. 달력 제작에 있어서도 최근 쇼핑 트렌드로 자리잡은 맞춤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는 셈이다. 또한 ‘다이어리’, ‘크리스마스 카드’, ‘연하장’ 등의 인쇄물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색 아이템을 적용한 세부 키워드들도 구비할 필요가 있겠지만 젊은 세대들의 개성을 반영해서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맞춤 달력’, ‘맞춤 다이어리’, ‘맞춤 연하장’ 등의 키워드를 이용해 볼만 하다. 이러한 종류의 사무인쇄물 등은 개인 간의 선물 목적뿐만 아니라 연말을 맞아 기업들의 판촉용품으로 인기가 아주 많으니만큼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주문제작과 관련해 키워드를 확장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최근 달력은 앞서도 언급했듯이 ‘탁상용 달력’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반면 ‘다이어리’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캐릭터 등을 테마로 한 ‘캐릭터 다이어리’, ‘일러스트 다이어리’ 제품들이 여성 고객층을 중심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다이어리 기획전을 따로 마련할 만큼 쇼핑몰 등에서 경쟁이 심하므로 고객을 겨냥한 적절한 키워드를 선택 하는 것이 좋다. 달력 세부 키워드로는 ‘벽걸이 달력’, ‘탁상용 달력’, ‘영어 달력’, ‘기념일 달력’ 등의 달력 종류에 따른 키워드와 ‘달력 맞춤 제작’, ‘나만의 달력 만들기’, ‘달력 판매 사이트’, ‘달력 제작 업체’ 등 달력 제작 관련 키워드가 있다. 연관 키워드로는 달력의 유사어인 ‘캘린더’, ‘카렌다’ 등을 이용한 키워드도 유용할 것이다. 다이어리 관련 키워드로는 ‘판촉용 다이어리’, ‘기프트 다이어리’, ‘다이어리 제작’, ‘다이어리 전문 업체’ 등의 기본적인 키워드 외에 ‘팬시 다이어리’, ‘프랭클린 다이어리’, ‘커플 다이어리’ 등이 인기 키워드이다. 카드나 연하장 관련 키워드로는 개인끼리 주고 받기 보다는 기업체의 판촉 등을 목적으로 대량 발송하는 경우가 많으니만큼 이를 참고해서 ‘연하장 제작’, ‘기업 연하장 주문 제작’, ‘연하장 샘플’, ‘연하장 문구’ 등의 키워드가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 연하장’, ‘이메일 연하장’ 등은 기업체와 개인 등 여러 고객층에서 두루 활용할 만한 키워드이므로 함께 준비해 두면 좋다. 한편 11월은 미리 준비하는 연말 연시 키워드 외에도 겨울 방학이나 휴가를 앞둔 이들을 위한 ‘피부관리’, ‘성형외과’ 관련 키워드도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나간 여름부터 따가운 가을 햇살까지 뜨거운 태양 볕 아래 어느 새 얼굴에는 잡티가 하나 둘 늘어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이들의 수요가 많아지면서다. 한번 생긴 기미는 쉽게 없어지지 않으며 특수한 기능성 화장품이나 필링이나 박피 등의 화학적인 시술을 통해 미백을 하려는 방법을 택하게 되는데 이러한 수요를 감안하여 관련 업계에서는 다양한 키워드로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기미 없애는 법' 외에도 '기미 제거', '주름 제거' 등의 피부관리와 관련한 키워드들의 광고수가 최근 많이 늘고 있는 추세다. ‘피부미백’ 뿐 아니라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외모도 요즘은 경쟁력이 되고 있어서다. 자신의 결점을 커버하기 위한 목적뿐만 아니라 더욱 예쁜 외모를 갖기 위한 목적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계절적으로 성형수술은 겨울에 많이 이루어지며 특히 겨울방학이나 연말 개인 휴가를 이용해 성형수술 상담을 받으려는 문의가 줄을 잇는다고 하니 겨울방학, 연말 휴가를 앞둔 11월부터 선점경쟁이 일고 있다. 성형수술도 예전에는 ‘쌍꺼풀 수술’ 등의 간단한 시술이 일반인들에게 인기였지만, ‘안면 윤곽 성형’, ‘코끝 성형’, ‘가슴 성형’, ‘종아리 성형’ 등 그 종류가 아주 다양해졌으며 사전 정보 입수를 위해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미리미리 준비해 다양한 구비해 두는 것이 좋다. 특히 요즘 성형수술은 다양한 시술법이 개발되어 수술을 하려는 부위별로 세밀하게 이루어지니 대표키워드 외에도 시술법과 시술 부위에 관련한 다양한 세부키워드들을 발굴하여 광고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이 달에 소개하는 추천 테마 키워드는 연말연시 판촉상품과 피부미백, 성형관련 키워드다. 보다 자세한 세부키워드 및 트렌드를 알아보길 원하면 오버추어 키워드팩(Keyword Pack)을 참고하기 바란다. 11월 주요 행사 키워드
추천 테마 키워드
신선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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