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정보

인테러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물음표와 느낌표가 하나로 합쳐진다면 (?+!) 어떤 의미가 생성될까? 실제로 물음표와 느낌표가 합해진 모양의 ‘인터러뱅은 1962년 미국 광고대행사 사장인 마틴 스펙터(Martin K. Specter)가 만든 새로운 개념으로써 획기적인 문장부호가 되었다. 역사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떠올려 본다면 그들은 모두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열정을 바치고 몰입했던 사람들 이었다. 또한 주위의 반대를 무릅쓰면서도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팀원들과 함께 새로운 것을 실행하고 또 실행했다.

인테러뱅, 이 간단한 기호 속에는 역사적으로 성공한 그들처럼 기존의 관념과 질서에 끝없이 질문을 던지면서 새로운 시각과 창조적 사고로 해결 방향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노력이 함축되어 있다. 이 책은 인테러뱅으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세상을 바꾼 영웅들을 찾아나서는 과정 보여주며 독자들을 더 멋진 미래로 인도한다. 누구나 인터러뱅을 통해 재미있고 즐거운 삶, 그리고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 : 한성철
연세대학교 졸업. 코넬대학교 석사. 텍사스 오스틴대학교 MBA Visiting Scholar. 제일기획 광고기획(AE). 한국 홈쇼핑TV(현GS 홈쇼핑TV) 편성기획팀장. 한솔PCS(현KT) 프로모션팀장/광고팀장. KTF(현KT) 마케팅연구팀장/오렌지드림팀장. 웰콤 마케팅전문위원. 미래세움 고문. 현 ROA Group 수석자문위원/Marketing Innovation LAB 소장.

통신회사, 홈쇼핑TV, 광고대행사, 프로모션대행사 및 컨설팅업체 등 업계 최고 회사 20년 경력 동안 마케팅혁신 리더로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 및 실행 총괄해 왔다. 프로모션,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신상품 기획에서 실행까지 전 과정을 이끌며 창출한 성공 스토리 및 ‘멋진 실패’ 노하우를 집적, 혁신 창출 방법론인 ‘인테러뱅 사이클’을 만들어 기업과 개인의 학습 모델로 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저 : 김진영
고려대학교 졸업. 헬싱키경제대학원(HSE, Helsinki School of Economics) 석사. 현재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컨설팅학과 박사과정 중. 소프트뱅크미디어 사업기획과 개발 담당. 소프트뱅크리서치&컨설팅 디렉터. 현 로아그룹(ROA Group) 대표이사.

2004년 유무선통합 비즈니스컨설팅회사 로아그룹(ROA Group)을 창업하여 국내 주요 통신사업자와 단말제조사를 대상으로 미디어 디바이스 기반의 비즈니스 컨설팅, 비즈니스 모델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인테러뱅’이 가장 많이, 빠르게 일어나는 곳이 미디어 디바이스를 매개로 소비자와 연결되는 유무선통신 시장이라고 확신하며, 인테러뱅 사이클 모델과 사이클론 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성장전략을 수립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www.interrobang.co.kr

목차

추천사 인테러뱅, 혁신의 부호로 무장하라
시작하면서 인테러뱅으로 다시 시작하라!

제1장 인테러뱅의 탄생
01 인테러뱅이란 무엇인가?
세상을 바꾸는 ‘21세기 혁신 부호’
햄릿형 사고와 돈키호테형 행동의 결합
02 왜 인테러뱅인가?
미래는 아이디어가 지배한다
성공은 실행이 좌우한다
인테러뱅 세상이 열린다

제2장 인테러뱅 정신
01 항상 새로운 것을 동경하라!
열정과 설렘의 어린 왕자 스티브 잡스
20세기 예술의 파괴적 창조자 피카소
경쟁자가 없는 시장 개척자, 구글
21세기 ‘인테러뱅 악동’ 마크 주커버그

02 용감한 휴머니스트가 되라!
디트로이트 빈민가의 혁신가 빌 커닝햄
장애인 기업을 일군 소르킬 손
싼 것이 아름답다! 빈곤 해방자 폴 폴락
버려진 도시 브래덕의 구세주 존 페터먼
03 감성 스토리를 전염시켜라!

제3의 공간을 창조한 스타벅스
반항아 할리데이비슨

제3장 질문을 던져라 ‘WHY?’
01 질문이 인테러뱅 사이클을 움직인다!
전통 마케팅의 파괴자
02 미칠 듯이 흥분되는 곳에 물음표를!
시대를 앞서 행동한 개혁가, 소현세자빈 강씨
03 좋은 질문은 좋은 방향을 이끈다!

제4장 새로운 방향을 찾아라 ‘WHY? to HOW?’
01 열정이 가르쳐준다!
몰입하면 방향이 보인다
잭 웰치의 열정
열두 척의 배가 남아 있고 이순신은 죽지 않았다
02 팀워크를 창출하라!

제5장 아이디어를 도출하라 ‘HOW? to WHAT?’
01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02 누구나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다
03 중국 사상계의 이단아 이탁오
공자가 진리다?
나는 50세 이전에는 한 마리 개였다!
04 IDEO의 아이디어 도출 방법

제6장 실행하라 ‘WHAT? to WOW!’
01 실행해야 인테러뱅 브랜드가 탄생한다
실행이 세상을 지배한다!
행동파를 결성하라!
스토리를 전파하라!
02 Attack First! 먼저 공격하라!
03 ‘멋진 실패’를 기뻐하라
04 괴짜가 세상을 바꾼다!

제7장 다시 물음표를 붙여라 ‘WOW! to WOW?’
01 인테러뱅 사이클은 계속 돈다!
02 인테러뱅은 인테러뱅을 낳는다
국내 최초 커플 통신요금제 ‘온리유’
국내 최초 10대 전용 브랜드 ‘018 틴틴’
1990년대 최고 인기

'책과의만남 > 도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토요타의 어둠] 토요타 학습효과의 패러다음을 바꿀 때가 왔다  (0) 2010.04.05
성찰  (1) 2010.04.02
비주얼 플래닝  (0) 2010.04.02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씽킹  (0) 2010.04.02
창조적 전환  (0) 2010.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