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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과의만남/도서정보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씽킹


책소개

비즈니스 상식이라고 알려진 60가지 항목을 제시하고, 그것이 더 이상 상식으로 통할 수 없는 이유와 그에 대한 설득력 있는 사례들을 풍성하게 담은 책. 저자는 하루아침에 시장판세나 경쟁의 양상이 현저히 변화하는 환경 때문에 비즈니스에서 상식이 통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이를 토대로 상식에 얽매이지 않고 비즈니스 환경에 따라 그것을 의심하고 또 의심하여 새로운 원칙을 창조하는 사고법이 'Creative Business Thinking'이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비즈니스 상식이라고 알려진 60가지 항목을 제시하고, 상식과 원칙을 뒤집어보는 창조적 사고를 통해 그것이 상식이 될 수 없는 이유와 그에 대한 설득력 있는 사례들을 풍성하게 담고 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숨은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엔도 이사오
와세다 대학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미국 보스턴 칼리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미쓰비시 전기주식회사와 미국계 전략 컨설팅회사를 거쳐, 현재 와세다 대학 비즈니스 스쿨에서 경영전략론을 강의하고 있으며, 현장력에 관한 실천적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회사인 롤랜드베르거Roland Berger의 일본법인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전략적 비전을 마련하고 실천적 정책 지원을 병행하여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미에루카 경영전략》《경영자의 현장력》등이 있다.

역자 : 구혜영
동국대학교 불교대학 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일어일문학을 전공했다. 옮긴 책으로《먼저 들어라》《행복-돌고래에게 배우는 21가지 삶의 지혜》《즐거운 돈》《고객을 사랑하라 또 사랑하라》《사람의 힘 돈의 힘》《고객을 사로잡는 32가지 기술》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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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머리말 _ 의심하라, 뒤집어라, 창조하라

01 작은 기업일수록 강하다
02 이기는 기업에는 강한 현장력이 있다
03 라이프사이클과 반대 전략을 세워라
04 MBA 툴이 정답은 아니다
05 도요타 방식의 본질은 인재육성이다
06 잘되는 기업을 똑같이 베끼지 마라
07 속도경영의 제1조건은 타이밍이다
08 유명기업에 인재는 모이지 않는다
09 세계는 평평하다, 그러나 조직은 평평하지 않다
10 발빠른 위기관리가 기업 이미지를 만든다
11 성장이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12 점유율과 수익, 어느쪽에도 치우치지 마라
13 기술력은 짧고 고객감동은 길다
14 노하우를 공개하라, 그것이 성공 노하우다
15 사업의 출발이 늦다고 도착이 늦는 것은 아니다
16 기업의 시너지 효과는 환상이다
17 쓸모없는 80%에도 관심을 가져라
18 상품의 수명을 탓하지 마라
19 팔리는 상품이 좋은 상품이다
20 고객이 다시 찾게 만들어라
21 자신만의 강점으로 경쟁하라
22 고객을 먼저 생각하면 매출도 따라온다
23 가격도 전략이다
24 브랜드 파워에만 의존하지 마라
25 POS 데이터보다 자신의 감각을 믿어라
26 고객을 세분화하지 마라
27 자녀 수가 시장의 규모를 결정하지 않는다
28 커미트먼트 도입으로는 회사를 바꿀 수 없다
29 360도평가에도 허점은 있다
30 직원이 만족하면 고객도 만족한다
31 인재가 귀신같아야 조직이 안정된다
32 재고도 때로는 ‘약’이 된다
33 아웃소싱 업무는 따로 있다
34 현장을 벨류센터로 만들어라
35 고객 방문 횟수를 줄여라
36 영업달인은 세일즈하지 않는다
37 대화로 공통 인식을 만들어라
38 현장이 답이다
39 회사의 사령탑 기능을 정비하라
40 가족 경영으로 조직의 구심력을 높여라
41 주식을 공유하라
42 시스템 구축으로는 내부 통제를 할 수 없다
43 IT는 기업의 도구에 불과하다
44 기업의 수명은 영원할 수 있다
45 규모에 맞는 종합기업이 되라
46 다품종 소량 생산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라
47 수익을 낳는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라
48 최상의 운용체제는 개선 활동이다
49 이직으로 커리어를 쌓지 마라
50 샐러리맨 집단에도 경쟁력이 있다
51 직원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라
52 직함으로 일해야 할 때가 있다
53 자기 역할을 하는 사외이사를 영입하라
54 서비스의 국제경쟁력을 키워라
55 M&A 효과에 주목하라
56 적대적 매수는 독이 아니다
57 대등합병도 성공할 수 있다
58 중간 플레이어를 잘 활용하라
59 세계의 공장, 중국을 의심하라
60 제조업은 생존력이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