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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드는가> 도서이벤트




도서소개


관계 르네상스 시대 일방적인 차별화를 넘어

사람들과 심리적으로 교감하는 브랜드만이 성공한다!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드는가》는 프린스턴대 심리학 교수와 마케팅 전문가가 공동 연구를 통해 관계 르네상스 시대를 맞아 급성장한 브랜드들의 성공 비결을 밝혀낸 책이다. 바야흐로 사람들이 브랜드와 상호 관계를 맺는 관계 르네상스 시대가 되었다. 차별화 전략처럼 일방적인 접근법으로는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 수 없다. 이제는 사람들과 심리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사람 냄새’ 나는 브랜드에 주목해야 한다. 

저자들은 45개 넘는 브랜드의 성공과 실패를 분석하여 어떻게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야 하며,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룰루레몬과 초바니 요거트의 돌풍은 어디에서 시작되었을까? 

트레이더 조는 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을까? 

69달러 월마트 자전거를 이긴 129달러 가게 자전거의 힘은 무엇일까?

아마존과 자포스, 그루폰의 미래는 어디에 있을까? 

도미노 피자와 존슨앤존슨은 사람 심리를 어떻게 파고들었을까? 

도요타와 맥도날드, 펩시코의 방향 전환은 성공할 수 있을까?


저자소개


수잔 피스크

하버드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프린스턴대학교 심리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고정관념 내용 모델과 양가적 성차별주의, 인지적 구두쇠 이론 등으로 유명한 그녀는 현대 심리학계를 대표하는 심리학자로, 사회심리학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로 꼽히고 있다. 2013년 미국국립과학원 회원으로 선출되었으며, 벨기에 루벵 가톨릭대학교와 네덜란드 레이던대학교, 스위스 바젤대학교로부터 명예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심리학회로부터 최고의 연구자상인 ‘최우수 과학공로상’을 비롯해 수십 개의 과학자상을 수상했으며, 제자들의 추천으로 프린스턴대학교 멘토링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녀의 대표 이론인 고정관념 내용 모델은 따뜻함과 유능함을 기준으로 타인 집단을 평가하는 심리 이론으로, 이 책의 이론적 토대가 되고 있다. 특히 2012년 오바마 드림팀에 참여한 그녀는 이 책에서 제시하는 이론을 토대로 유권자들에게 오바마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전략을 제안, 실행함으로써 오바마의 재선에 기여했다. 


크리스 말론

마케팅 컨설팅 기업 피데룸 파트너스 창립자이자 대표로, 포춘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하는 마케팅 전문가이다. 와튼 스쿨 MBA출신으로, P&G와 NBA, 코카콜라를 거쳐, 포춘지로부터 15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연간 17조원 매출의 글로벌 급식전문기업 아라마크 마케팅 부사장, 6천 개가 넘는 체인을 보유한 세계 최대 호텔인 초이스 호텔의 최고마케팅경영자를 역임했다. 고객 충성도 전문가이기도 한 그는 지난 30여 년간의 실무 경험을 토대로 기업의 성장과 수익성을 제고시키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는 사람들이 브랜드를 사람처럼 대한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브랜드에도 심리학적인 접근법이 가능하리라 판단했다. 이에 고정관념 내용 모델로 유명한 수잔 피스크에게 공동 연구를 제안해 이 책이 탄생하게 되었다. 


역자 소개


장진영

경북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경영학을 복수전공했으며,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번역과를 졸업하였다. 홈페이지 영문화 등 다년간 기업체 번역을 했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12주 실천 프로그램》이 있다.


추천사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드는가》는 심리학과 마케팅의 절묘한 만남이다.”

- 다니엘 길버트, 하버드대학교 심리학 교수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수잔 피스크의 연구는 우리가 어떻게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과 기업을 판단하는지 설명한다. 사람들이 왜 그런 선택을 하는지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봐야 할 책이다.”

- 제니퍼 아커, 스탠포드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고객 충성심을 얻고 고객과 영원한 관계를 맺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다. 이 책은 현대 기업들이 어떻게 고객에게 사랑받고 어떻게 멀어지는지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 베스 콤스톡, 제너럴 일렉트릭 최고마케팅경영자 

 

“이제 브랜드의 성공 여부는 ‘얼마나 사람 냄새가 나느냐’에 달려 있다.” 

- 제이 굴드, 아메리칸 스탠더드 CEO



이벤트 주제 : 어떤 브랜드가 사람들의 마음을 파고들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7월 6일 ~ 7월 12일/7월13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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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어떤 브랜드가 마음을 파고드는가> 10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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