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인생 독해> 도서이벤트




도서소개

인생이란 자신을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 조지 버나드 쇼

독한 인생, 나답게 읽어야 살아남는다!
: 홀로 버려진 세대를 위한 유수연의 ‘생존 독서’

50만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2030 멘토, 스타 강사 유수연이 그녀의 명쾌한 일침을 기다리던 독자들에게 돌아왔다. 이번에는 오늘날 유수연을 만든 삶의 바탕과 내공을 담은 책 『인생 독해』(위즈덤하우스 刊)다. ‘독설’로 통하는 유수연은 이 책에서 여전히 “희망을 가지라”라는 말은 할 수 없지만 ‘그 대책 없는 한마디’라도 절실한 사람들에게 더는 비겁하게 침묵하지 않겠다고 밝힌다. 15년간 취업 전쟁이라는 혹독한 현실 앞에 놓인 학생들을 매일 보면서 요즘 2030 세대가 얼마나 무서워하고 외로워하는지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다.

살아남기 자체가 화두가 되어버린 지금, 저자는 독한 인생의 혼란을 잡아준 책들을 소개하고, 그 책들로부터 선별하여 현실에 적용한 생존 전략을 알려준다. 즉, 남들은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메시지를 예리하게 포착한 인문고전 독해법과 거기에서 한 단계 발전한 인생 독해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단순한 독서 에세이가 아니라 책을 응용하여 인생을 경영하도록 도와주는 실천적 자기계발 지침서라고 할 수 있다.

저자소개

유수연
유스타잉글리쉬 어학원 원장. 유수연 영어연구소 대표. 티에스씨인재개발(주) 공동대표이사. 사이버 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 실전 토익강의 10년 이상의 경력, 50만 독자와 30만 토익 수험생이 선택한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강사. 토익 강의뿐만 아니라 자기계발, 면접 특강 등으로 100개 대학과 수십 개의 기업 특강, 2008년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 스티븐 코비와 공동 강연자로 지명, 초청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1990년 대학 입시에서 실패한 후 다음 해 간신히 대학에 입학해 지극히 평범한 대학 생활을 한다. 대학교 4학년 1학기를 마칠 때쯤, 초라한 현실을 직시하고 이대로 졸업할 수 없다고 느낀 스물세 살 여름, 돌연 호주행을 결정했다. 이후 랭귀지 스쿨 2개월, 주변의 만류에도 2개월 IELTS 준비로 시험을 치르고 Lorraine Martin College에 입학했다. 대학생으로, Exchange Culture co. in Australia의 통역관으로 호주에서 바쁘게 지내고 1997년, 공부를 더 하고 싶어 다시 맨땅에 헤딩하는 심정으로 영국으로 떠났다. TOP 10 Business School들을 모두 쫓아다니며 인터뷰를 한 끝에 Aston University 석사과정에 입학했다. 그 뒤 IMF를 파란만장하게 넘기고 영국에서 경영학 석사과정을 마친 뒤, 미국으로 건너가 하얏트 호텔에서 호텔리어로 일했으며, 2001년 귀국한 이후로 시사어학원에서 다시 강의를 시작했다. 현재 유스타잉글리쉬 어학원 원장, 유스타잉글리쉬 연구소 대표, 티에스씨인재개발(TSC Center) 공동대표이사, 사이버 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를 맡고 있다. 그 외 울산대 영문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SBS 라디오 <유수연의 웁스 잉글리쉬>를 진행했고, 뉴스,신문,잡지에 영어 관련 칼럼을 기고하는 등 하루를 10분 단위로 쪼개도 모자랄 정도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tvN <스타 특강쇼>와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하여 ‘독설 강의’로 2030 세대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었다. 명쾌하고 세련된 강의와 토익계의 전설이 된 고득점 비법자료를 통해 수많은 토익 만점자를 배출해냈다. 그동안 9시간 마라톤 특강, 전국 대학 무료특강 등을 통해 토익점수를 권하는 사회에서 고통 받는 수험생들의 곁에서 함께 호흡하며 그들의 고민을 같이 해결해 주고자 치열하게 노력해왔다. 단순히 영어만 가르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수험생들에게 끊임없이 동기를 부여하고 자극하는 20대 청년들의 멘토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토익 수험생들을 위해 풍부한 실전 강의경험을 갖춘 현직 강사만이 알려줄 수 있는 ‘제대로 잘 만든 토익바이블’을 출간하기로 결심하고, 자료 준비기간만 2년, 본격 집필이 시작된 지난 9개월 동안 매일 밤을 지새운 끝에 10년 이상 실전반 강의를 해온 “유수연이 알고 있는 토익의 모든 것”을 담은 『유스타 토익』을 선보였다.
지은 책으로는 『유스타 토익 리딩』 『유스타 토익 리스닝』 『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스타강사 유수연의 원 포인트 잉글리시』 『유수연의 토익 필살기』 『23살의 선택, 보이지 않는 곳에서 길을 찾다』 『U CAN 토익』『유수연의 앤토익 3000』『닥터스 토익』『유수연의 NEW 토익스타 만들기』『뉴토익 적중 토익 400제』『명품 토익』『엔조이 토익』『기출교과서』『톡톡 튀는 유수연의 토익스타 만들기』 등 다수가 있다.

책 많이 읽는다고 통찰력이 생긴다?
: 나만의 시선으로 ‘남다르게’ 읽어내는 것이 핵심

저자는 질문을 던진다. “당신은 자신만의 시선을 가졌는가.” 결국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되는 힘은 ‘나만의 시선’이다. 남다르게 세상을 읽고 자신에 맞게 재배열하는 혜안은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지독하게 고민하고 자신의 내면과 마주해본 사람만이 지닐 수 있는 힘이다. 저자는 그것을 ‘통찰력’이라 부른다. 그리고 점점 주체성을 잃어가는 요즘 젊은이들에게 자신이 체득한 방법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Part 01 인생, 다른 방식으로 보기]에서는 『데미안』, 『이방인』, 『페스트』, 『어린 왕자』 등 인문고전을 통해 과거의 인간 군상을 통찰하고, 현재 나의 혼돈을 마주하고, 세상을 어떻게 재해석했는지 풀어나간다.
[Part 02 독해, 나만의 언어로 읽기]에서는 동화, 이솝 우화, 정치인의 일화, 쇼펜하우어와 니체, 스티브 잡스 등의 사례를 망라하여 현실을 반영한 책 속 핵심을 뽑아낸다. 더불어 이를 실생활에 적용해 시대를 풍미한 이들의 전략을 버무려 저자 자신은 그것을 어떻게 삶에 응용했는지 공개한다.

저자는 나만의 시선을 갖기 위해서, 무엇보다 책읽기를 통해 자신을 비추는 거울을 마주하고 그 가운데 자신만의 거울을 영리하게 선택할 것을 당부한다. 그리고 자신을 믿고 독하게 내일을 만들어나갈 것을 응원한다.


이벤트 주제 : 인생의 혼란을 잡아준 책과 나 만의 독서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7월 27일 ~ 8월 3일/8월 5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 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우편번호/성함/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http://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인생 독해>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