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알아가기/마케팅사례

에스컬레이터 래핑 광고(DHL-Gridlock)

기발하고 놀라운 아이디어의 에스컬레이터 래핑 광고(DHL-Gridlock):
2008'칸광고제 Media 부문 Bronze수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화물 운송회사의 가장 큰 경쟁력은 바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 내에 신속하게 화물을 운송,전달하는 것이겠지요.  DHL은  화물 운송 회사로서 다른 경쟁사에 비해  보다 신속하게 화물을 운송한다는 자사의 경쟁력을 다양한 광고를 통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BTL은 홍콩에서 진행된 에스컬레이터 래핑 광고인데요,  DHL은 홍콩 지하철(MTR) 역 에스컬레이터에 도로 위에 자동차가 꽉 차 있는 도로 교통 체증을 연상하게 하는 이미지와 이와는 달리 움직이는 HANDRAIL 부분에는 DHL VAN의 이미지를 래핑해 교통 체증으로 일반 차량들이 정체를 거듭하는 상황에서도 DHL의 운송 차량은 신속하게 도로를 이동하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어떠한 악조건 속에서도  DHL은 신속하게 위임받은 화물을 운송한다는 점을 이처럼 기발한 에스컬레이터 래핑을 통해 홍보하고 있는 것이죠..

어떠세요? 단순히 브랜드의 로고나 자사의 상품을 래핑하는 것이 아니라 에스컬레이터라는 독특한 미디어의 상황을 효과적으로 이용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가 참 대단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이 광고는 2008' 칸광고제 Media 부문에서 Bronze 를 수상했습니다.

* 또 다른 재미있는 2가지 에스컬레이터 옥외광고를 소개합니다. 클릭하세요

아이디어가 빛나는 초대형 에스컬레이터 옥외광고(BTL) : Gillette Venus(여성용 면도기)

BTL(옥외광고): 기발한 에스컬레이터 광고: JUICE SALON(헤어숍)

출처 僕と彼女と彼女の生きる道 | 스투시
원문 http://blog.naver.com/stussy9505/60053233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