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내 가정 폭력 신고 독려를 위한 기발한 아이디어의 다이렉트 마케팅 사례입니다. China Organization Against Domestic Violence 는 중국 내 가정 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가정 폭력에 대한 신고를 독려하기 위해 위처럼 기발한 다이렉트 메일을 생각해 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편지 봉투인데요 주소가 적힌 앞면과 달리 봉투를 열 수 있도록 제작된 뒷면은 겉에도 마치 피가 고인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봉투를 열면 작은 박스 모형이 만들어지는데 이 모형 내부는 가정에서 남편이 부인에게 잔혹한 폭력을 행사하는 이미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박스 내부에 새겨진 카피.. Cover it or Uncover it? 이를 그냥 덮어둘 것인가 아니면 알릴 것인가?
이 DM을 받은 사람들은 단순한 편지 봉투로 알았던 것이 심각한 가정 폭력을 알리는 메시지라는 것을 확인하고는 자신이나 주변의 사람들 역시 이러한 가정 폭력이 단순히 남의 일만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겠지요?
이 캠페인이 진행된 3개월 이후에 가정 폭력을 신고한 건수는 동일 기간에 비해 무려 69%나 증가했고 가정 폭력을 접수하여 76건의 가정 폭력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DM을 활용한 성공적이고 기발한 다이렉트 마케팅의 사례라 하겠습니다. 별 다섯개 주고 싶네요!
Advertising Agency: DDB Shanghai, China
Creative Directors: Michael Dee, Jody Xiong
Art Directors: Jody Xiong, Eric Sun, Leo Wan
Copywriter: Meredin Xu
Illustrators: Xiao Longhua, Jody Xiong
Photographer: Song Bo
Published: February 2008
'마케팅알아가기 > 마케팅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디어가 빛나는 초대형 에스컬레이터 옥외광고 (0) | 2009.01.17 |
---|---|
에스컬레이터 래핑 광고(DHL-Gridlock) (0) | 2009.01.17 |
인상적인 "거주지 개선" 기부 캠페인 옥외광고 - Abbe Pierre Foundation(프랑스) (0) | 2009.01.17 |
재미있는 아이디어의 아동 전용 미용실 옥외 전단광고 (0) | 2009.01.17 |
기발한 버스 래핑 광고 - Kontante(현금지급기) (0) | 2009.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