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알아가기/마케팅사례

기발한 아이디어가 빛나는 다이렉트 마케팅 성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중국 내 가정 폭력 신고 독려를 위한 기발한 아이디어의 다이렉트 마케팅 사례입니다.  China Organization Against Domestic Violence 는 중국 내 가정 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가정 폭력에 대한 신고를 독려하기 위해 위처럼 기발한 다이렉트 메일을 생각해 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편지 봉투인데요 주소가 적힌 앞면과 달리 봉투를 열 수 있도록 제작된 뒷면은 겉에도 마치 피가 고인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봉투를 열면 작은 박스 모형이 만들어지는데 이 모형 내부는 가정에서 남편이 부인에게 잔혹한 폭력을 행사하는 이미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박스 내부에 새겨진 카피.. Cover it or Uncover it?  이를 그냥 덮어둘 것인가 아니면 알릴 것인가?

이 DM을 받은 사람들은 단순한 편지 봉투로 알았던 것이 심각한 가정 폭력을 알리는 메시지라는 것을  확인하고는 자신이나 주변의 사람들 역시 이러한 가정 폭력이 단순히 남의 일만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겠지요?

이 캠페인이 진행된 3개월 이후에 가정 폭력을 신고한 건수는 동일 기간에 비해 무려 69%나 증가했고 가정 폭력을 접수하여 76건의 가정 폭력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DM을 활용한 성공적이고 기발한 다이렉트 마케팅의 사례라 하겠습니다.  별 다섯개 주고 싶네요!

Advertising Agency: DDB Shanghai, China
Creative Directors: Michael Dee, Jody Xiong
Art Directors: Jody Xiong, Eric Sun, Leo Wan
Copywriter: Meredin Xu
Illustrators: Xiao Longhua, Jody Xiong
Photographer: Song Bo
Published: February 2008

 

출처 僕と彼女と彼女の生きる道 | 스투시
원문 http://blog.naver.com/stussy9505/60053208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