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2009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전망

1. Outside-In 
2009년도에는 내부의 채널을 통해서 고객을 유입하는 전략 보다는 외부 고객접점 및 마케팅 채널을 확대하여 고객유입을 강화할 수 있는 "Outside-in"전략이 우선시 되어야함.


2. Performance Drive
2009년도 경제불황에 따라 소비가 위축되기 때문에 고객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구매까지 전환시킬 수 있는 "Performance Drive"기반의 e-SP들이 많이 활용될것으로 보임


3. Micro Segmentation
인터넷 이용률의 증가세가 정체되어 있기때문에 신규고객확보 보다는 기존고객의 관리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고객의 활동성 및 기여도에 따라 고객을 "Micro Segmentation"하여 고객관리의 선택과 집중을 강화해야함.



4. Platform Collaboration 
서비스 및 마케팅 플랫폼의 개방화 및 협력을 통해서 경쟁사까지 포괄하는 "Platform Collaboration"을 기반으로 사업시너지, 비용절감, 채널확대를 통한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를 모색해야함.



5. Human Touch
인터넷 마케팅 캠페인 기획시 사람에게 감동과 웃음을 줄 수 있는 이야기가 담긴 마케팅을 진행해야하며 고객 접점채널은 고객들이 참여하고 고객과 함께 대화할 수 있는 "Human Touch"가 강화되어야함.


출처 : http://www.webpro.co.kr/blog/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