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11월에 유용한 키워드

찬 공기가 뼈 속으로 스며드는 11월. 짧아진 가을 탓에 더욱 겨울준비에 고삐를 늦춰서는 안될 시기다. 아직 겨울 옷을 꺼내기는 이르게 느껴질 지 모르나 패셔니스트들은 미리부터 올 겨울 유행 아이템에 관심을 집중시키기 마련이다. 얼마 남지 않은 2008년 겨울 패션 유행을 주도할 키워드 검색에 나설 것이니 관련 키워드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올 겨울 유행을 주도할 키워드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전문가들에 의하면 가을부터 이어진 복고풍과 보헤미안 룩이 계속하여 패션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그 중에서도 복고를 섹시하게 해석한 애니멀 프린트나 체크가 최고 유행 아이템으로 예상되며 겨울 분위기에 맞게 보온성을 더한 실용적인 아이템을 이용한 레깅스의 인기도 높을 조짐이다. 유행 아이템 뿐 아니라 대표적인 겨울 의류 중 하나인 코트 등의 인기도 높을 것이고 불황으로 인해 반짝 세일 등을 이용, 저렴한 가격에 알뜰 쇼핑을 즐기려는 이들이 많으니 이러한 수요에 대비한 키워드를 구비할 필요가 있다.

극세사 원단에 대한 관심 또한 그 어느 때보다 높다. 극세사 원단은 원래 기능성 원단으로서 스포츠 수건과 같은 특수한 용도로 사용되었지만 현재는 우리 생활 가까이서 만날 수 있다. 고가였던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고 무엇보다 기능적으로 만족도가 높다는 점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부각했다. 특히 극세사로 만든 침구는 가볍고 보온력이 높아 겨울철 침구로 그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의 영향으로 그 종류도 다양해졌고 쓰임새도 넓어졌다. 침구 같은 경우 예전에는 일괄적인 디자인으로만 생산되었는데 최근 들어서는 색상과 패턴이 다양하게 제작되고 있는 것. 침구뿐만이 아니라 타올, 행주, 걸레 등 생활용품이나 겨울철 인기 있는 다운재킷, 다운점퍼 등의 원단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기능성 제품이니만큼 필요로 하는 수요를 놓치지 않도록 다양한 연관 키워드를 발굴하여 선점하는 것이 좋다.

소설이 있는 달이므로 새하얀 눈도 떠올리게 된다. 경기불황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움추리고 있으면 찬 기운이 더 차디차게 느껴질 테니 무언가 분위기 쇄신을 원하는 사람들이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스포츠에 관심을 갖게 되어서다. 이에 따라 겨울철 최고 인기 레저스포츠인 스키, 스노우보드와 관련한 다양한 연관 키워드로 미리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스키 시즌권은 본격적인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예약 판매를 하여 시중에서 이미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적절한 세부 키워드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키장 시즌권, 스키장 회원권과 같은 동의어 활용은 물론 스키복, 장비 등의 스키장에서의 패션도 관심거리이니 이러한 트렌드를 감안함은 물론 유명 리조트 등의 스키장 주변 숙박정보까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여기에 각종 제휴카드를 통해 스키장을 알뜰하게 이용하려는 수요층에도 대비한다면 광고 효과가 배가될 것이다.

요즘은 외모도 경쟁력이라며 성형에 대한 인식도 바뀌었고 부위별 몸매관리에 신경을 쏟는 사람들이 많다. 피부, 몸매관리를 위한 키워드와 성형 관련 키워드는 특별히 시기에 구애 받지 않는 인기 키워드지만, 그래도 겨울철 몸매, 피부관리 검색이 유독 많아진다. 겨울철에는 몸 자체가 체온 유지를 위해 지방을 더 축적하려는 경향이 있고 성형수술의 경우 계절적으로 겨울에 많이 이뤄지며 특히 겨울방학이나 연말 개인 휴가를 이용해 성형수술 상담을 받으려는 문의 또한 줄을 잇기 때문이다. 한기로 인해 튼살이나 건조증과 같은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싶은 욕구도 이 시기 커지게 마련이다. 따라서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피부관리, 성형시술 관련 키워드를 준비해두면 유용할 것이다. 특히 손쉬운 방법으로 할 수 있는 마사지나 헬스기구를 이용한 관리방법에 관한 정보도 겨울철 몸매 및 피부관리에 유용한 키워드다.

이외에도 매출 향상을 위한 대목 이벤트일인 빼빼로데이를 비롯해 다가올 12월 14일 허그데이와 같은 기념일에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특히 허그데이는 추운 겨울날 연인끼리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감싸주는 날로 연말연시 관련 키워드와 함께 허그데이를 기념할 카드 발송이 많아지므로 비즈니스 성격에 맞춘 키워드 선점으로 이용해봄 직 하다. 유용한 겨울맞이 키워드 선점으로 따뜻한 겨울나기에 나서보길 바란다.

테마 연관 키워드
겨울의류/잡화 2008겨울코디, 겨울옷코디, 유행스타일, 복고스타일, 보헤미안룩, 애니멀프린트, 체크, 캐시미어니트, 패션쫄바지, 패션레깅스, 직수입스타킹, 초겨울옷기획전, 겨울의류할인, 겨울옷세일, 겨울가죽잠바, 가죽점퍼, 겨울코트, 겨울정장, 겨울파카, 구제모자, 내복, 니트, 다운점퍼, 다운재킷, 더플코트, 떡볶이코트, 모피수선, 모피코트, 인조모피, 사파리점퍼, 예쁜코트, 오리털점퍼, 인조모피, 커플목도리, 커플잠바, 커플장갑, 털목도리, 트랜치코트, 패딩잠바, 패팅점퍼, 후드점퍼 등
극세사원단 초극세사, 초극세사침구전문, 극세사이불솜, 극세사이불솜, 초극세사패드, 초극세사타올, 극세사타올, 마이크로화이버, 극세사행주, 극세사걸레, 극세사카페트, 극세사침구, 극세사침구세트, 차렵패드, 대쿠션원단, 극세사자수디테일 등
스키/스노우보드 스키시즌권, 스키장회원권, 귀마개, 리트트권, 리프트할인, 스키장할인, 무릎보호대, 바인딩, 보드렌탈, 보드장갑, 손난로, 스노우보드, 스노우보드복, 스노우보드샵, 중고스키장비, 스노우보드용품, 스키렌탈, 스키보드, 스키복대여, 스키부츠, 스키샵, 스키용품, 스키장갑, 스키장비, 스키장할인, 스키캐리어, 스키캠프, 스키패키지, 고글, 보드복, 보드샵, 보호대, 스키보드, 스키복, 눈썰매, 눈썰매장, 썰매장, 썰매타기, 리조트예약, 스키장숙박, 스키장펜션 등
겨울철 몸매관리 겨울철몸매관리, 겨울철다이어트방법, 겨울철피부관리, 건조증, 튼살관리, 성형시술, 지방흡입, 보톡스, 코수술, 안면윤곽, 가슴확대, 쌍꺼플수술, 사각턱, 앞트임, 코성형비용, 다이어트, 허벅지살빼기, 하체비만, 복부비만, 엉덩이관리, 헬스기구, 겨울철운동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