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의하루/일상추억담기

[고급커피]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볶은원두커피 - 노블트리

[고급커피]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트라피체 볶은원두커피


커피월드에서 운영하는 노블트리(http://noble-tree.co.kr)에서 구매한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트라피체Panama Esmeralda Special(Geisha trapiche) 볶은원두커피가 도착하였네요. 볶은원두 매니아분들도 잘 알고 있는 커피 입니다.  진한 향과 맛이 오랫동안 입 안에서 특별한 감동을 줍니다. 다양한 원두커피를 마시지만,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볶은원두커피를 마시고 싶어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집에 도착한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트라피체 볶은원두커피 입니다. 

주말에 도착해서 여유있게 갈아서 은은하게 마실 수 있어서 좋네요. 



상품 포장이 두툼하게 중무장해서 도착하였네요. 간혹 원두커피가 깨져서 오는 경우가 있는데, 포장이 잘 되어서 마음에 드네요.



볶은원두커피 매니아 분들 사이로 유명한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원두



2013년으로 원두커피 향과 맛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봉투를 열자마자 강한 향기가 콧등을 자극하는군요. 



언제나 볶은원두를 그라인더에 갈 때 마다 들리는 '드르륵' , '드르륵' 소리가 오감을 자극하는 것 같습니다. 분쇄될 때 마다 콧등에 전달되는 원두커피 향이 진하게 느껴집니다. 



최종적으로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트라피체 볶은원두커피가 갈린 모습 입니다. 



물을 끓인 후 적당한 양의 물을 핸드드립에 내립니다. 다양한 볶은원두커피를 마시지만,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볶은원두커피 향기가 환상적입니다. 



거품이 포글포글 올라오는 것을 보니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볶은원두커피가 신선한 것 같습니다. 



적당히 내린 후 맛을 보니 역시 다른 원두커피가 다르다는 것을 느껴봅니다. 꽃잎 향기가 진하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 과일 같은 향기가 입 안에서 포말되는데 매혹적으로 사로잡는 것 같습니다.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 트라피체 볶은원두커피는 복합적인 맛을 느껴보게 만드는 최상의 커피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