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메라비언 법칙> 도서이벤트


책소개
 
국내 최초의 이미지전략가가 분석한
말보다 강력한 소통의 비밀!
 
국내 최초의 글로벌 이미지전략가인 저자는 10여 년 동안 2000명이 넘는 사람을 대상으로 비언어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분석한 결과, 매력적이고 소통을 잘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들만의 비언어가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즉 끌리는 사람은 모두 외모와 상관없이 자신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긍정적인 표정과 눈빛, 보디랭귀지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들을 비언어 특징에 따라 8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저자는 8가지 유형을 안철수, 유재석, 손석희, 현빈, 김연아, 반기문 등 국내 대표 인사들을 통해 설명하고 있으며, 분류의 신빙성을 더하고자 일반인 8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즉 인지도가 있는 인물을 선정한 뒤 각각의 인물이 어느 이미지 유형에 가까운지에 대한 응답을 받아 8가지 유형에 대한 타당성을 확보했다. 이 책은 설문결과에 따른 인물별 분석 내용을 사례와 함께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이들이 자신만의 비언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들만의 매력요소를 찾아 분석하고, 이를 통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소통하는지 보여준다. 이를 통해 독자들도 자신만의 소통법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허은아  
전 세계 26개국에서 공식 인정하는 국제자격증 CIP(Certified Image Professional)를 보유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이미지전략가로서, 메라비언 법칙을 기반으로 하는 비언어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이다. 성균관대학교 한국철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주)예라고 대표이사, 한국이미지전략연구소(KISI) 소장, 국제이미지컨설턴트 한국협회(AICI KOREA) 회장으로 재직 중이며, 국무총리실 및 대검찰청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서울여대 경영학과 겸임교수, 항공우주인 선발 심사위원 및 자문위원, 서울브랜드포럼 여성위원회 부회장, MBC 아카데미 매너컬리지 원장, SBS 방송아카데미 이미지컨설턴트 학과장을 역임했다. MBC 희망특강 <파랑새>에 출연해 비언어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이미지전략을 소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고, SBS <한밤의 TV연예>와 KBS <연예가중계> 등 연예 프로그램에서는 연예인들의 비언어커뮤니케이션을 분석해 호평을 받았다. 공중파 3사는 물론 한국경제TV, MBN 등 다수의 케이블 프로그램에서 MC와 고정패널로 활동하며 명성을 날리고 있다.

[말로는 모두 전달할 수 없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캠퍼스(UCLA) 심리학과 명예교수인 앨버트 메라비언(Albert Mehrabian)은 서로 대화하는 사람들을 관찰한 결과 상대방에 대한 인상이나 호감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목소리는 38%, 보디랭귀지는 55%의 영향을 미치는 반면, 말하는 내용은 겨우 7%만 작용함을 발견했다. 효과적인 소통에 있어 말보다 ‘비언어적’ 요소가 차지하는 비율이 무려 93%나 된다는 것으로, 이를 ‘메라비언 법칙’이라고 한다. 1971년 메라비언 교수가 자신의 저서 《침묵의 메시지(Silent Messages)》에 발표하면서 처음 알려졌으며 현재 설득, 협상, 마케팅, 광고, 프레젠테이션 등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모든 분야의 이론이 이 법칙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벤트 주제 : 나 만의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8월 7일 ~ 8월 13일 /8월 15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메라비언 법칙>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