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365 내 인생을 바꾸는 나침반 한 줄 고전> 도서이벤트


도서소개

하루, 한 페이지, 한 줄의 고전,
가슴 깊이 전해지는 깨달음의 목소리를 경험하라!
 
논어, 맹자, 사기, 좌전, 손자, 한비자 등 무려 48개의 동양고전 속에서 삶의 배움이 되는 가르침을 매일 한 줄씩 짤막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 담긴 인생, 인간관계, 가족, 명예, 성공, 부, 사랑, 용서, 나눔에 대한 이야기들은 직장이나 가정, 인생에서 겪는 문제를 인간 스스로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다. 365개의 고전 원문과 저자의 인생에 대한 조언들로 구성되어 있고, 더불어 각 한자의 음과 뜻도 수록되어 있다. 동양고전 중에서도 가슴에 깊은 울림을 줄 수 있는 문장만을 추려 고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한 페이지씩 읽으며 삶의 해답을 얻을 수 있다. 오늘 보다 나은 나를 만들고 싶을 때, 인생에서 맞닥뜨리는 고민들에 대한 통찰적 시각이 필요할 때, 문제에 대처하는 지혜가 부족할 때마다 꺼내어 읽으면 가슴 깊은 곳을 울리는 깨달음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상민

1984년 전주이씨 이 부잣집 대종가 장손으로 태어남. 세살 때 혈액암으로 6개월 시한부 선고를 받은 32세의 부친이 전국 최연소로 새마을금고를 창립, 이사장을 지내며 뜨거운 삶을 사는 것을 보며 자랐다. 15년간의 투병생활 끝에 부친은 돌아가셨고, 집안은 경제적으로 파탄이 났다. 힘든 가정환경 속에서도 고교시절 전교 1등과 총학생회장을 하는 등 또래와 남다른 삶을 살았다. 동아대학교 법과대학 재학 중에도 전액장학금을 받고(1년), 20살·21살에 총학생회장에 출마하는 등 남다른 행보를 보였다. 이후 세상에 선한 흔적을 남길 수 있는 여러 길을 모색하다 집필을 통해 세상에 선한 도움을 주겠다는 꿈을 품었다. 2008년에 처음 책을 집필했는데 첫 원고투고에서 여러 곳의 메이저 출판사로부터 원고채택이 되었다. 그동안 3,000여 권의 책을 섭렵했으며,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주제를 정해 전업으로 글을 쓰는 일에만 매진, 이 책과 더불어 여러 권이 세상의 빛을 보게 됐다. 그동안 그는 경제 경영서를 집중적으로 읽고 집필해 왔으며, 이번에는 ‘경영과 동양고전의 접목’을 통해 어려운 시대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픈 생각에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365일 매일, 고전 속 지혜를 내 것으로 만든다!”
어제와는 다른 ‘나’를 만드는 인생의 나침반!


누구나 자신의 삶을 고민한다. 지금의 나는 잘 살고 있는 것인지, 앞으로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인생에서 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이며 내려놓아야 할 것들은 또 무엇인지. 결국 인간은 ‘행복’이라는 궁극적인 목적지를 향해 끝없이 질문하고, 다가간다. 그저 순수하게 삶 자체만을 열망했던 시절은 모두 지나 어른이 되었고 우리 앞에는 너무 많은 물질적 가치와 결정들, 의무만이 복잡하게 얽혀 있다. 그런 현실의 풍경 앞에 저자는 ‘고전’이라는 해결책을 우리 앞에 내어 놓는다. 그 속에서 당신과 같은 고민을 하며, 당신과 같이 행복하게 살고자 했던 이들이 깊은 고뇌 끝에 얻어낸 한 줄의 대답에 귀를 기울이라고 말한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 판단할 수 없다면 맹자의 도덕과 윤리를, 논어의 용기와 패기를, 사기의 대범함과 결단력을 빌리라고 말한다.

이벤트 주제 : 제일 기억에 남는 고전이 있다면  이유와 함께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1월 16일 ~ 1일 20일/1월 21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365 내 인생을 바꾸는 나침반 한 줄 고전>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