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위너 브레인> 도서이벤트


 

책소개

성공하는 사람들의 뇌에 숨겨진 특별한 비밀을 밝히고, 우리가 이들과 같은 ‘위너 브레인’을 지니기 위해 실행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들은 성공이 결코 행운, 금전적 여유, 교육 수준과 관계가 없다는 메시지를 여러 가지 근거를 들어 자신 있게 던지고 있다. 이 책은 하버드대학교 뇌과학 연구자들이 과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근거 있는’ 성공학을 저술해낸 결과물로써 최신 뇌과학 연구 성과는 물론이고, 성공한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수집한 생생한 사례까지 모두 담고 있다.

저자들은 인터뷰를 통해 얻은 사례들을 학계에 발표된 뇌과학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검증해 성공하는 사람들의 뇌에는 뇌의 잠재력을 일깨워주는 다섯 가지 도구가 발달했다는 결론을 도출해냈고 그 다섯가지 도구를 알기쉽게 설명해준다. 그것은 재능 파악력, 기회 포착력, 목표 집중력, 동기 지속력, 최적의 모험 판단력으로 이는 누구의 뇌에서든지 발달시킬 수 있는 능력이라고 주장한다. 또한 성공하는 사람들의 여덟 가지 뇌 활용 전략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우리들은 모두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는 ‘뇌’를 공평하게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누구나 뇌를 단련시키고 개발시킬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제프 브라운 Jeff Brown
인지행동심리학자이자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미국전문심리학자협회의 이사와 맥린병원 임상연구 부교수로도 일하고 있다. 저서로는 『경쟁우위The Competitive Edge』가 있다.

저자 : 마크 펜스크 Mark Fenske
신경과학자이자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캐나다 구엘프대학교 심리학과 조교수로도 일하고 있다. 뇌의 주의집중 및 정서 체계가 어떻게 수행을 촉진하는지 연구하기 위해 신경영상과 행동연구를 결합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저자 : 리즈 네포런트 Liz Neporent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구성작가로, 주로 건강 관련 도서들을 구성했다.『위너 브레인』 집필과정에서 제프 브라운과 마크 펜스크를 도와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인터뷰하고 자료를 수집하면서 책의 구성을 도왔다.

역자 : 김유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심리학을 전공해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서울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서울교육대학교 브레인업연구센터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뇌를 알면 아이가 보인다』『뇌를 통해 본 아동의 정서』 등이 있고, 역서로 『브레인 퓨처』『위대한 뇌』『유아의 두뇌발달』『뇌를 알면 문제행동 해결이 보인다』 등이 있다.

우리 뇌 안에 이미 들어 있는 성공의 열쇠
하버드 의대 교수들의 뇌 훈련법!

성공하는 사람들은 뇌를 다루는 방법부터 다르다.

“나는 머리가 나쁜가봐”
사람들은 종종 ‘아무 죄도 없는’ 머리를 탓한다. 몸을 위해서는 그토록 운동과 식이요법을 강조하면서, 정작 자신의 뇌를 위해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말이다. 뇌는 정직하다. 심지어 뇌는 우리가 죽는 날까지 성장한다. 적절한 훈련을 거치면 누구나 ‘위너 브레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 성공한 이들은 타고난 재능을 ‘거저’ 받은 것이 아니라 ‘뇌 활용법’이 남달랐을 뿐이다.

하버드대학교 의대의 인지심리학자(제프 브라운)와 신경과학자(마크 펜스크)가 함께 집필한 『위너 브레인』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뇌에 숨겨진 특별한 비밀을 밝히고, 우리가 이들과 같은 ‘위너 브레인’을 지니기 위해 실행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들은 성공이 결코 행운, 금전적 여유, 교육 수준과 관계가 없다는 메시지를 여러 가지 근거를 들어 자신 있게 던진다. 


이벤트 주제 : 
뇌를 단련시키고 개발시키는 나 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8월 18일 ~ 8월 26일/8월 27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위너 브레인>  15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