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선택받는 사람의 다섯 가지 조건> 도서이벤트


책소개
 
비즈니스를 전개해 감에 있어 개인의 능력만큼 중요한 것이 인간관계일 것이다. 사람에 집중하고 인간관계를 수월하게 만들어 놓았을 때,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은 조금 더 가까이 다가온다. 이 책에는 닫혔던 상대방의 마음을 열고 신뢰의 관계를 쌓을 수 있는 다섯 가지 지렛대를 소개해주며 그동안 당신이 놓치고 있었던 인간관계의 진실과 사람 간의 교감능력을 일깨워준다.
 
일즈 웹 사이트 ‘세일즈그래비(SalesGravy.com)’의 CEO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호감', '경청', '문제해결', '신뢰', '기분 좋은 경험'이란 다섯 가지 키워드를 통해 인간관계 형성법을 설명하며 모든문제의 본질인 '사람'을 얻는 법을 가르쳐준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장 소중한 원칙과 진리는 사람의 감성을 바탕으로 하는 인간적인 커뮤니케이션일 수밖에 없음을 깨닫게 될 것이고, 아울러 그러한 커뮤니케이션을 끌어가는 스킬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젭 블론트 Jeb Blount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즈니스 리더 가운데 한 사람이며, 최고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는 세일즈 웹 사이트 ‘세일즈그래비(SalesGravy.com)’의 CEO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유명 기업을 대상으로 리더십 및 비즈니스 전략, 고객관리 전략, 세일즈 전략에 관한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그는 개인의 잠재적인 재능을 찾아내는 데 탁월한 능력을 가진 사람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금까지 수많은 비즈니스맨과 세일즈맨,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과 강연을 해오고 있다. 그는 세일즈맨과 비즈니스맨들이 저마다의 숨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완벽한 도구를 제공해 줌으로써, 그들이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열정을 불어넣는다.

「포춘」 선정 500대 기업 중 하나인 ‘아라마크(ARAMARK)’ 사에 재직하는 동안 올해의 고객관리상, 올해의 세일즈 관리자상, 올해의 고객 담당 관리자상 등을 수상했으며, 프레지던트 클럽상을 6회 연속 수상했다. 저서로는 『불황을 이겨내는 세일즈맨의 7가지 규칙(Sales Guy’s 7 Rules for Outselling the Recession)』과 『힘의 원리(Power Principles)』가 있다. 그...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즈니스 리더 가운데 한 사람이며, 최고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는 세일즈 웹 사이트 ‘세일즈그래비(SalesGravy.com)’의 CEO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유명 기업을 대상으로 리더십 및 비즈니스 전략, 고객관리 전략, 세일즈 전략에 관한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역자 : 심태호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및 동대학원(전략 전공)을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 대학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현재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A.T. Kearney의 파트너로 재직하고 있다. 삼성, LG, SK, 현대, 롯데, 포스코, KT, CJ, 아모레퍼시픽, 한국야쿠르트, 삼양사, 농심, 신라호텔 등 다수의 국내 선도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사 비전 및 사업 전략, 마케팅?영업 및 조직 혁신 등 다양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연세대 경영대학에서 경영컨설팅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마케팅 ROI』, 『고객처럼 생각하라』, 『일류기업은 어떤 방식으로 인재를 뽑을까?』, 『파워 투 프리딕트』, 『이노베이션 매뉴얼』 등이 있다.
 
 
사람에 집중하라, 인간적으로 다가설 때 비즈니스가 풀린다
비즈니스 관계에서 눈앞의 이해관계와 비즈니스에 집중하느라 사람을 빼놓고 있지는 않았는가?

성공하는 비즈니스맨이 되고 싶다면 관계 형성에 관한 그릇된 생각에서 깨어나라. 이 책은 그동안 당신이 놓치고 있었던 인간관계의 진실과 사람 간의 교감능력을 일깨워 줄 것이다. 닫혔던 상대방의 마음을 열고 신뢰의 관계를 쌓을 수 있는 다섯 가지 지렛대를 활용하라.
 
당신이 빼놓은 것은 사람이다
비즈니스가 풀리는 마법, 바로 인간관계에서 시작된다.
 
‘Back to Basic!’
수단과 조건이 아닌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하라!
인터넷, 소셜네트워크, 스마트폰으로 상징되는 오늘날의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자신의 목적에 맞는 네트워킹이 하루 종일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서로를 더 빠르고 더 쉽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도 한다. 반면에 인간적인 감성을 느끼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는 그만큼 줄어들 수밖에 없다. 그리고 다중 커뮤니케이션의 복잡성은 한 개인이 통제하거나 감당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설지도 모른다.

다중 커뮤니케이션의 바다에서 수렴되는 한 가지 공통된 문제는 진실과 허위에 대한 판단이다. 즉 커뮤니케이션의 양은 늘었지만 믿음과 신뢰의 질은 상대적으로 의심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변해 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의 본질은 결국 ‘사람’의 문제로 귀결된다. 사람 사는 세상에서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장 소중한 원칙과 진리는 사람의 감성을 바탕으로 하는 인간적인 커뮤니케이션일 수밖에 없다.
 
이벤트 주제 :  비즈니스 관계에서 거래 조건이 비슷한 거래처 중 어느 한 쪽을
                       거절한다면 그 이유는 주로 무엇 때문일까요? 
 
이벤트 기간/발표 : 5월 11일 ~ 5월 16일/ 5월 18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선택받는 사람의 다섯 가지 조건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