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의만남/도서이벤트

<안나여 저게 코츠뷰의 불빛이다> 도서이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소개
 
우에무라 나오미는 1984년 맥킨리 등정을 하다가 실종되었다. 이제 마흔 셋일 뿐인 나이에, 그가 살아온 세월답게 길 위에서 눈처럼 사라졌다. 그의 영혼은 지금도 어느 설원 위를 달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기억하는 이유이다. 이 책은 산에 대한 환상을 갖게 하는 책이 아니다. 탐험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도 아니다. 우리가 가보지 못한 길을, 아니 엄두도 내지 못한 길을 묵묵히 걸어간 한 남자의 이야기다. 그의 마음에서 폭풍처럼 몰아치고 고요하게 일렁이던 숱한 감정들을 목도하는 일이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의 진솔함에 마음이 시큰해지며, 한번쯤 일상 속의 헝클어진 나를 돌아보게 하는 이야기다.

저 : 우에무라 나오미
1941년생. 일본 메이지 대학 재학 중 산악부에 입단하면서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 에베레스트, 몽블랑, 킬리만자로 등 세계 5대륙 최고봉을 모두 등정했다. 1968년 남미 아마존의 원류로부터 하구까지 6,000km를 뗏목으로 내려왔으며 1974년 12월부터 1976년 5월까지는 개가 끄는 썰매로 북극권 12,000km를 단독 주파하였다. 또 세계 최초로 북극점에 단독으로 서는 영광을 차지한 그는 오랫동안 계획해왔던 남극 대륙 단독 횡단에 도전하려 했지만 포클랜드 분쟁으로 단념했다. 1984년 2월 12일 북미의 맥킨리 단독 등정에 성공한 그는 하산 도중 실종되어 영영 돌아오지 않았다.
 
감수 : 고도원 高道源
매일 아침 200만 여 명에게 이메일로 편지를 보내는 사람, '고도원의 아침편지' 주인장이자 아침편지 문화재단의 이사장.
1952년 4월 29일 전라북도 부안에서 태어났다. 연세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치학과와 미국 미주리대 언론대학원을 졸업했다. 연세대학교 대학신문인 「연세춘추」의 편집국장을 지냈고, 「뿌리깊은 나무」와 「중앙일보」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중앙일보 기자 시절에는 1984년과 1990년에 중앙일보특종상을 수상한 바 있다. 1998년부터는 대통령비서실 공보수석실 연설담당 비서관(1급)으로 5년간 일했으며, CBS 라디오 '고도원, 이효연의 행복을 찾습니다'의 진행을 맡기도 했다. 현재는 「고도원의 아침 편지」의 주인장으로 매일 아침 수많은 네티즌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있다.
 
역자 : 김윤희
경희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출판사에서 편집업무를 담당하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인간실격』, 『나에게 고맙다』,『월하의 연인』,『살아있다, 나는 행복하다』,『새가 가르쳐준 하늘』, 『30대, 다시 공부에 미쳐라』,『아침 3분 플래닝』,『일류의 조건』,『적절함으로 성공하는 인생』,『콜드 리딩』,『구글을 넘어 OK를 외쳐라』,『장 비워야 오래 산다』,『세계일주 전략서』등이 있다.

우리는 왜 도전정신을 잃어버렸는가?
어린 날의 모험심은 어디로 사라졌는가?
당신은 도전 앞에서 언제까지 머뭇거릴 것인가?
 
“나에게도 길에 대한 꿈이 하나 있다. ‘아침편지 여행’을 통해 이미 수차례, 수천 명이 함께 이루어낸 꿈, 바로 ‘몽골에서 말을 타고 달리는 꿈’이다. 사람들은 묻는다. 왜 그 오지에서 한국의 청년들과 말을 타고 달리고 싶어 하냐고. 몽골에서 말을 타고 드넓은 칭기스칸 대륙을 달리면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만나기 때문이다.
 
길은 휴식이자, 감동이고, 체험이며 명상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길 위에 서게 됨으로써 진정한 자신을 만나고 단 한 번의 여행으로도 인생이 바뀌는 경험을 하게 되기를, 현실에는 보이지 않는 것 같은 희망을 발견하기를 바란다. 나오미가 북극에서 코츠뷰의 불빛을 발견했던 것처럼.”
 
 
이벤트 주제 : 당신은 20대에 무엇에 도전했는지 알려주세요?
 
이벤트 기간/발표 : 3월 28일 ~ 4월 2일/4월 4일
 
이벤트 참여 : 기획연구회포럼 지정게시판에 '답변'과 '성함/우편번호/주소/연락처'를
                     댓글 달아주세요.
 
                      www.seri.org/forum/bizup
 
이벤트 상품 : <안나여 저게 코츠뷰의 불빛이다> 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