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광고알까기/온라인광고전략

CPM방식과 P4P(CPC)방식비교

CPM방식과 P4P(CPC)방식비교

CPM방식(네이버)              / P4P방식(오버추어)
 
노출비율

전체 검색 사용자의 약 40%     / 전체 검색 사용자의 약 50~60%
 
장점

간편하다.                          /     키워드 변경 가능
광고관리가 필요 없다.               광고 중단 가능
광고비용 조절 가능                   구체적인 광고효과 확인
 
단점

키워드 변경 불가                  /  다소 복잡하다
광고 중단 불가                        광고관리가 필요하다.
광고비용 조절 불가
광고효과 확인 불투명
광고관리가 필요하다.
 
적합한 키워드

경쟁이 높은 인기키워드          /  경쟁이 낮은 세부키워드
비수기에서 성수기로                 중복 의미를 담고 있는 키워드
전환되는 시점의                       성수기에서 비수기로 전환되는 시점의 계절적 성향의 키워드                              

키워드 성공전략

플러스프로                         /     다수의 세부키워드로 키워드 포트폴리오 구성 =>
저렴한 광고상품 구매                 광고효과 확인 => 역진단